편리한 기능·고급 디자인 탑재 착한 가격대 보급형 블랙박스
상태바
편리한 기능·고급 디자인 탑재 착한 가격대 보급형 블랙박스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2.10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엠엔소프트 ∥ 폰터스 HDR-1950

현대엠엔소프트가 전후방 2채널(CH)은 물론 3인치 LCD화면을 탑재하고 젊은 감각의 세련된 스타일리시 고급 디자인을 적용한 20만원대 보급형 블랙박스 ‘폰터스 HDR-1950’을 출시했다.

폰터스 HDR-1950은 고급 프리미엄급 블랙박스에 탑재된 주요 특장점은 물론 배터리 방전 방지 기능, 고온 차단 기능, 사고시 영상 자동복구 시스템 등 안정성이 강화된 제품이며 착한 가격대의 블랙박스라는 점에서 여성 등 초보 사용자도 손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어 일거삼득(一擧三得)의 장점이 있다.

또 폰터스 HDR-1950은 전방 200만 화소의 리얼 HD급(1280×720) 고화질, 후방 VGA급 화질의 영상 녹화를 지원한다. HD 전용 이미지센서를 채용해 직접 눈으로 보는 것 같은 생생한 녹화 화질로 갑작스런 사고 발생 순간에도 사고 상황 영상을 생생하게 기록한다. 또한 전방 120도의 넓은 광시야각으로 자동차 전면뿐만 아니라 운전자가 놓치기 쉬운 측면의 사각지대까지 빠짐없이 녹화하고 역광에 강한 구조체를 적용해 햇빛이 강한 날 광량이 많은 주행 환경에서도 빛 번짐 없이 깨끗하게 녹화해 준다.

폰터스 HDR-1950은 상시녹화, 이벤트녹화, 주차녹화 등 다양한 녹화방식을 지원한다. 1분 단위로 녹화 파일을 연속적으로 생성하는 상시 녹화는 물론 주행 중 사고에 의한 충격 발생 시 충격 발생 전 10초간의 영상과 발생 후 20초간의 영상을 자동으로 녹화해 메모리에 이벤트(EVENT) 폴더를 자동 생성해 저장하는 이벤트 녹화 모드가 있다. 또한 차량 운행 종료후 차량의 시동이 꺼지면 자동으로 주차 녹화 모드로 전환하며 시동이 켜지면 다시 상시 녹화모드로 자동 전환하는 주차중 자동 녹화 모드를 지원한다.

폰터스 HDR-1950은 제품 후면에 장착된 3인치 고감도 풀터치 LCD 스크린을 통해 별도의 장치를 연결하지 않고도 차 안에서 실시간으로 고화질 영상을 확인할 수 있어 갑작스런 사고에도 발 빠른 대처가 가능하다. 또한 블랙박스 오동작 시 안내 음성 지원으로 블랙박스에 대한 지식이 없는 사람이라도 블랙박스 관리가 편리하다.

더불어 배터리 방전 방지 기능, 고온 차단 기능, 사고시 영상 자동복구 시스템 등 블랙박스의 안전성을 강화한 다중의 장치가 탑재됐다. 자동차의 전압이 일정 값 이하로 내려가면 전원을 차단하는 저전압 감지 전원 차단 기능으로 겨울철 자주 발생하는 배터리 방전의 위험을 최소화 했으며 여름철에 발생할 수 있는 차량 내부의 온도 상승으로 인한 제품의 오작동을 막는 고온 차단 기능을 적용했다. 사고 발생시 블랙박스의 전원 차단으로 발생될 수 있는 영상 손실이나 누락을 방지하는 영상 자동복구시스템을 적용해 전원이 차단되더라도 내장 배터리를 통해 마지막까지 사고 현장을 녹화한다.

이와 함께 폰터스 HDR-1950에서 눈에 띄는 특징 중 하나는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이다. 블루펄을 가미한 짙은 블랙 색상의 고급스럽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어떤 종류의 차량에서도 자동차 내부 디자인과 조화를 이룬다. 또한 인체공학적인 유저 인터페이스(UI) 디자인을 적용한 LCD는 영상화질, 전후방 채널 설정 및 충격 감도 등의 블랙박스에 대한 모든 설정을 간단한 터치만으로도 손쉽게 조작할 수 있어 운전자의 사용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