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디지털 화폐 ‘기프토(Gifto)’ 공매 성황리 종료
상태바
블록체인 디지털 화폐 ‘기프토(Gifto)’ 공매 성황리 종료
  • 이유정 기자
  • 승인 2017.12.18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이유정 기자]아시아 이노베이션스 그룹(대표 앤디티엔)이 지난 14일 저녁, 블록체인 디지털 화폐인 ‘기프토(Gifto)’ 토큰의 공개 매도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전했다. 이번 공개매도에서 기프토는  ‘아시아에서 가장 빨리 팔린 토큰’이라는 신기록을 달성했다.

기프토 토큰의 공개 매도는 지난 14일 저녁 9시부터 기프토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됐다. 공매 전부터 아시아에서 가장 뜨거운 암호 토큰이 될 것으로 큰 기대를 받았던 기프토는 텔레그램(Telegranm) 커뮤니티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할 것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공개 매도는 14,000명 이상의 지원자들이 화이트 리스트에 지원 및 참여 했으며, 시작된 지 1분 만에 3천만 달러 이상의 금액을 달성했다. 공매 된 토큰은 순차적으로 지급될 예정이며, 향후 기프토 구매는 기프토 토큰의 거래소 상장 후 거래소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기프토는 기프팅 프로토콜(Gifting Protocol)의 약자로 이더리움(Ethereum) 블록 체인을 기반으로 하는 범용 프로토콜이다. 전 세계 최대 디지털 화폐 거래소 ‘카이버 네트워크(Kyber Network)’와 유명 블록체인 매체이자 세계 5대 거래소 중 하나인 ‘바이낸스(Binance)’와의 협력으로 진행 중이다. 

이 가상화폐는 유튜브 (YouTube), 인스타그램(Instagram), 페이스북(Facebook)과 같은 모든 글로벌 콘텐츠 플랫폼에서 가상 선물을 만들어 구매하고 교환 할 수 있는 자립 시스템을 제공한다. 판매 된 토큰을 사용해 글로벌 콘텐츠 플랫폼 내 가상 선물을 구입하고 판매할 수 있다. 또한, 콘텐츠 제작자는 자신의 팬이 구매 및 전송한 가상 선물을 자신만의 고유한 에디션으로 만들 수 있게 돼 선물을 주고받는 과정 내에서 재미 요소도 추가된다. 현재, 아시아 이노베이션스 그룹은 현재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들과 활발한 접촉을 하고 있다.

업계 전문가의 말에 따르면 블록체인의 가상 자산을 선물이라는 개념을 통해 교환하는 이 기술은 글로벌 콘텐츠 시장에서 획기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아시아 이노베이션스 그룹의 수장인 앤디 티앤은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로 기프토 공매가 성황리 종료되었으며, 많은 성원에 감사하다”며 “기프토 토큰이 글로벌 콘텐츠 플랫폼 내 획기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아시아 이노베이션스 그룹(Asia Innovations Group)은 사용자들에게 최고의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아시아 이노베이션 그룹(Asia Innovations Group)은 론칭 3년 만에 매출 1000억 원을 달성하며 급속 성장하고 있는 스타트업이다. 현재 전 세계 1억 명 이상의 ‘업라이브(Up Live)’ 플랫폼 및 게임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중국, 홍콩, 대만, 한국 등 전 세계 8개 지사를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