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 삼겹살 프랜차이즈 쉐프돼지, 목포맛집으로 성장한 요인은?
상태바
배달 삼겹살 프랜차이즈 쉐프돼지, 목포맛집으로 성장한 요인은?
  • 김진영 기자
  • 승인 2017.12.13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김진영 기자] 본격적인 한파가 시작되며 외식을 하러 나가기보다 집에서 음식을 배달시키는 이들이 늘어나는 추세다. 1인가구 증가와 함께 간편식, 배달음식 시장규모는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삼겹살 프랜차이즈 쉐프돼지 목포점은 이 점에 착안해 홀 운영과 배달 서비스를 병행하기로 했다.

보통 삼겹살 식당을 운영할 때에는 홀 운영만 하거나 배달에 집중하는 경우가 빈번하다. 쉐프돼지도 본래에는 배달 전문 프랜차이즈였지만 송명진 대표는 근처 대학병원, 주택가 등 상권 분석을 마친 후 목포점이 홀 운영을 통해 부가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겠다는 가능성을 타진했다.

쉐프돼지 목포 점주는 설렁탕집을 운영하던 부부였다. 기존 홀 공간을 최대한 활용하고 싶어 하는 점주의 의견을 반영해 배달과 홀 장사를 병행하는 쪽으로 방향을 틀었다. 배달 삼겹살이 익숙하지 않은 중장년층과 집에서 삼겹살을 직접 구워먹거나 혼자 식당에 가기 어려운 1인가구, 혼밥족 모두를 공략하는 이 전략은 주효했다.

업종변경 한 이후 인근 대학병원과 주택가에서 배달 주문이 끊이지 않았고 홀 운영 역시 직장인, 가족 단위 등 각계각층 고객이 방문하게 된 것이다. 현재에는 목포맛집으로 등극하며 안정적인 매장 운영이 이뤄지고 있다.

쉐프돼지 송명진 대표는 “아무리 좋은 창업아이템도 상권을 고려하지 않으면 안전하지 않다. 업종변경, 식당창업을 진행할 때에는 목포점 사례와 같이 주변 상권에 적합한 창업 전략을 함께 짜는 것이 중요하다”며 “아울러 다른 경쟁 매장과 차별화되는 요소를 갖추는 게 수익 창출에 도움이 된다”고 조언했다.

쉐프돼지는 300℃에서 구운 오리지널 삼겹살, 갈릭 삼겹살, 불삼겹살, 불낙지삼겹살 등 다양한 메인 메뉴와 배달 삼겹살 브랜드로는 드문 고품질 수제반찬으로 소비자의 입맛을 공략하는 중이다. 또한 대기업 식자재유통업체를 통해 신선한 식재료를 합리적인 가격대에 공급함으로써 소비자와 점주 모두의 만족도 향상을 도모하고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했다.

송명진 대표는 “쉐프돼지는 앞으로도 소자본창업, 요식업창업을 원하는 예비점주에게 1:1 맞춤 성공창업 플랜을 제시하고 프리미엄 삼겹살 브랜드로서 점주상생경영 정책을 유지할 것이다”라며 “최근 홀과 배달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고급 인테리어도 개발 중에 있다. 자세한 사항은 유무선 상담을 통해 가능하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