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테라, ‘디자인콘’ 행사서 FPGA·SoC 혁신성 인정받아
상태바
알테라, ‘디자인콘’ 행사서 FPGA·SoC 혁신성 인정받아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2.06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테라가 자사 FPGA 및 SoC 기술이 탁월한 혁신성을 인정받아 ‘2014년 디자인콘(DesignCon)’ 행사에서 2개 부문에 걸쳐 ‘디자인비전(DesignVision)’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알테라 차세대 14nm 스트래틱스10 FPGA 및 SoC는 최우수 반도체 및 IP 부문을 수상했고 ARM D개발 스튜디오(evelopment Studio)5(DS-5) 알테라 에디션 툴킷은 최우수 설계 검증 툴 부문을 수상했다.

디자인비전상은 혁신적이면서 업계 전반에 유익하다고 판단되는 기술, 애플리케이션, 제품, 서비스에 수여하는 상이다. 혁신성, 독창성, 시장 영향력, 고객에 미치는 유익성, 사회적 가치를 기준으로 디자인비전상의 대상 후보를 선정한다.

알체라 차세대 고성능 스트래틱스10 FPGA 및 SoC는 선정 위원들로부터 성능, 전력 절약, 시스템 통합에 있어서 혁신성과 우위를 인정받은 것이다.인텔의 14nm 3D 트리-게이트(Tri-Gate) 트랜지스터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스트래틱스10 FPGA 및 SoC는 통신, 군용, 방송, 컴퓨팅, 스토리지 시장 분야로 극히 성능이 뛰어나면서 전력 효율이 우수한 애플리케이션을 가능하게 한다.

스트래틱스10 FPGA 및 SoC는 새로운 고성능 아키텍처를 채택함으로써 현행 하이엔드 FPGA의 코어 성능에 비해서 최대 2배에 이르는 성능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전력에 민감한 애플리케이션을 위해서 스트래틱스10 디바이스는 현행 하이엔드 FPGA에 비해서 전력 소모를 최고 70%까지 낮출 수 있도록 한다

또 ARM DS-5 알테라 에디션 툴킷은 알테라 SoC 디바이스로 결합하고 있는 듀얼 코어 CPU 서브시스템과 FPGA 패브릭 사이에 디버깅 장벽을 제거한다는 점을 인정받은 것이다. DS-5 알테라 에디션 툴킷은 ARM 아키텍처에 이용하기 위한 가장 진보된 멀티코어 디버거와 FPGA에 포함되는 로직에 따라서 적응할 수 있는 능력을 결합하고 있다. 그럼으로써 이 툴킷은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을 위해서 표준적인 DS-5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통해서 유례없이 뛰어난 수준의 전체 칩에 대한 가시성과 제어를 가능하게 한다.

대니 바이란 알테라 전략 및 마케팅 선임 부사장은 “혁신성이야말로 알테라를 움직이는 추진력이고 이러한 혁신적인 실리콘과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통해서 끊임없이 한계를 돌파하고 있다”며 “알테라 고객의 최종 시스템을 향상시키고 설계 생산성을 향상시키도록 하는 기술을 제공하는 것이 알테라가가 업계의 선봉에 서서 혁신과 진보의 새로운 시대를 열어갈 수 있도록 하는 토대가 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