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중소기업을 위한 통합 업무 솔루션 ‘마이크로소프트 365 비즈니스’ 국내 출시
상태바
마이크로소프트, 중소기업을 위한 통합 업무 솔루션 ‘마이크로소프트 365 비즈니스’ 국내 출시
  • 신동윤 기자
  • 승인 2017.12.05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신동윤 기자] 마이크로소프트가 300인 이하 중소기업에 최적화된 통합 솔루션인 ‘마이크로소프트 365 비즈니스(Microsoft 365 Business)’를 국내에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마이크로소프트 365 비즈니스는 ‘오피스 365'와 ‘윈도우 10’, 그리고 ‘EMS(Enterprise Mobility + Security)’를 패키지화해 통합 제공한다. 마이크로소프트 365 비즈니스가 제공하는 주요 장점으로는 ▲견고한 협업을 가능케 하는 커뮤니케이션 도구 제공 ▲언제 어디서든 제약 없는 업무 환경 지원 ▲기업의 데이터를 24시간 안전하게 보호 ▲사용자와 관리자 모두 복잡한 설정 없이 쉽고 빠른 비즈니스 가능 등이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365 비즈니스는 이메일, 채팅, 온라인 미팅 등 팀에 적합한 커뮤니케이션 툴을 이용해 고객이나 동료, 고객사와 보다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돕는다. 그룹(Groups)이나 팀즈(Teams)와 같은 커뮤니케이션 도구로 팀원간의 대화나 컨텐츠를 손쉽게 한곳에 모아 더욱 편리한 협업 작업을 할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365 비즈니스가 제공하는 또 다른 장점은 업무에 필요한 모든 정보가 클라우드를 통해 언제나 최신 상태로 업데이트된다는 점이다. 데스크톱, 노트북, 모바일 등 디바이스를 전환해 사용해도 파일을 손쉽게 수정하고, 연이어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또한 인터넷이 지원되지 않는 환경에서도 오프라인 작업을 저장하면 추후 클라우드와 자동 동기화가 이뤄져 업무의 연속성을 높인다.

보안 기능 또한 마이크로소프트 365의 장점이다. 데이터와 디바이스를 바이러스나 멀웨어, 랜섬웨어 등으로부터 보호하는 것은 물론, 멀티팩터(Multi-factor) 인증으로 자격 증명이 강화돼 디바이스 분실이나 도난으로부터 데이터와 디바이스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또한 최신 오피스 365와 기업용 윈도우 10의 상시 업데이트로 최신 보안 상태를 유지하고 회사 정보에 접근하려는 디바이스에 대한 일관된 보안 프로필 적용과 관리 정책 적용이 가능하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마케팅 오퍼레이션즈 사업본부 유현경 이사는 “중소기업은 전문 인력이나 제반 여건의 한계로 디지털 역량을 확보하기에 어려움이 있는 반면, 뛰어난 유연성과 즉각적인 시장 대응이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이라며 “마이크로소프트 365 비즈니스를 통해 많은 중견/중소 기업들이 최신의 디지털 업무환경을 구축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이뤄낼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