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나와] 11월 홈 CCTV 트렌드 리포트
상태바
[다나와] 11월 홈 CCTV 트렌드 리포트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7.12.04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신동훈 기자] 

■ 11월 홈 CCTV 트렌드 및 전망

최근 IP 카메라 해킹 문제가 이슈화 되고 있는 가운데, 해킹 대상이 된 IP 카메라가 주로 저가의 중국산 제품이라는 사실이 드러났다. 이에 따라 소비자들의 IP 카메라 보안에 대한 우려를 반영하듯, 일반 IP 카메라에 비해 비교적 고가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는 클라우드 카메라의 판매량이 소폭 증가하는 모습을 보였다.

집안의 어린이나 반려동물을 모니터링 하기 위한 용도의 일반 가정용 IP 카메라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면서 보안 강화에 대한 니즈도 함께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그 동안 부담없는 가격대의 저가 IP 카메라가 꾸준히 강세를 보여왔다면, 앞으로는 영상을 암호화해 중앙서버에 저장하는 클라우드 기능과 같이 보안성이 강화된 제품에 대한 관심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 주목할 만한 제품 

1. 넷기어 Arlo Security System VMS3130

IP 카메라와 베이스 스테이션으로 구성된 VMS3130은 배터리로 동작하는 IP 카메라로 비용에 대한 부담감을 낮추고 설치 과정의 복잡함을 최소화한 제품이다. VMS3130은 별도의 저장장치가 필요없이 무제한 용량의 무료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며, 하나의 베이스 스테이션에 최대 5대의 카메라 연결이 가능하다.

IP65의 생활 방수기능도 갖추고 있어 실외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며, 720p 화질, 동작감지 및 알림기능, 적외선 LED 탑재로 야간촬영도 지원한다. VMS3130 제품은 다나와에서 최저가 25만원대에 구입이 가능하다. 
 
2. 글로벌아이넷 로보뷰

글로벌아이넷의 로보뷰는 1080p의 풀HD 200만 화소를 지원하는 제품이다.
적외선 IR 센서를 내장하고 있어 야간에도 10m까지 촬영이 가능하며, 수직 55˚, 좌우 355˚의 상하좌우 회전이 가능해 스마트폰을 통해 사각지대 없는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Micro SD 카드를 지원해 32G의 경우 약 15일, 64GB의 경우 30일의 영상을 저장 할 수 있다. 해당 제품은 다나와에서 최저가 10만원대에 구매 가능하다. 

3. EasyN EasyCAM ES7D

11월 출시된 EasyN의 ES7D 제품은 접이식 디자인으로 높낮이 조절이 편리하며, 상하좌우 360˚ 회전이 가능한 렌즈를 탑재하고 있다. IR LED 탑재와 주야간 자동 전환 기능으로 야간 감시도 가능한 제품이다. 최대 128GB의 Micro SD 저장 공간을 지원하며, 녹화 중 네트워크 연결이 원활하지 못할 경우 본체에 장착된 Micro SD 카드에 자동으로 영상이 저장되어 녹화 영상 유실의 위험이 적다. 해당 제품은 다나와에서 최저가 약 7만원대에 만나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