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하수도 걱정 뚝! 이제 CCTV 로봇에게 맡긴다
상태바
금천구, 하수도 걱정 뚝! 이제 CCTV 로봇에게 맡긴다
  • CCTV뉴스
  • 승인 2010.04.3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 조사장비를 활용하는 하수민원처리팀 운영, 구민 불편사항 신속처리
금천구(구청장 한인수)는 지하에 매설되어 있는 하수관 상태를 눈으로 보며 조사할 수 있는 최첨단 CCTV 로봇장비를 확보하고 하수민원처리팀을 연중 운영하여 구민 불편을 최소화한다.

그동안 하수관의 특성상 노후된 하수관의 파손이나 연결 상태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도로 굴착을 통해 하수관 상태를 육안으로 조사할 수밖에 없어 반복된 도로굴착과 복구로 주민생활에 큰 불편을 주었다.

이에 구는 지난 2월에 5300만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로봇지주차 1대와 제어장치, 영상편집기 등 CCTV 로봇 조사장비와 탑재차량을 확보하였다.

이와 함께 구청직원과 상용직 4명으로 구성된 하수민원처리팀을 운영하여 민원발생시 CCTV 로봇 조사장비를 활용하여 긴급복구 등 신속한 업무처리를 할 예정이다.

또한 관내 231km의 하수관로 중 CCTV 로봇을 활용하여 조사할 수 있는 원형하수관로 185km에 대해 준설토 적치상태 확인 등의 전수조사를 계획중이다.

구 관계자는 "하수관 CCTV 로봇장비를 적극 활용하여 하수시설물 유지관리를 시행함에 따라 침수예방과 하수도 민원을 신속히 처리할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구민의 불편사항에 적극 대처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김현경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