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각 주요 뉴스

여백

소니코리아,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 워크맨 ‘NWZ-ZX1’ 출시

이광재 기자l승인2014.02.05 16:18:06l수정2014.02.05 16:18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소니코리아가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High Resolution Audio: 고해상도 오디오, 약자 HRA)를 지원하는 최상급 플래그십 워크맨 ‘NWZ-ZX1’을 출시한다.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란 일반 CD(44.1Khz/16비트)의 음질 수준을 뛰어넘는 고품질의 음원 데이터로 스튜디오와 콘서트 홀에서 최초로 완성된 원음에 가까운 고해상도 음원을 의미한다. NWZ-ZX1은 압축된 MP3 파일은 물론 무손실 압축 코덱도 지원해 아티스트가 의도한 사운드 그대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고해상도 음원 재생은 물론 128GB의 넉넉한 저장공간을 제공하여 고음질 음원 파일 저장이 가능하다. 알루미늄 프레임의 고급스럽고 견고한 디자인은 안정된 고음질 사운드를 재생하는데 최적화됐으며 고음질 콘덴서 OS-OCN을 채용해 노이즈를 최소화하고 깨끗한 고음과 강력한 중저음을 재생한다.

NWZ-ZX1은 하이파이 고급 오디오에 탑재되는 풀 디지털 S-MASTER HX 디지털 앰프 기술을 적용해 최대 192kHz/24비트의 고해상도 음원을 재생한다. 고해상도 음원 재생시 발생하는 잡음을 최소화했고 박력 있는 사운드와 리듬감은 물론 섬세한 공기의 느낌까지 구현해 보컬의 생생함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일반 오디오 음원도 고해상도 음원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DSEETM HX 기술도 탑재해 MP3 등의 손실 압축된 음원도 CD 이상의 고해상도 음질로 감상할 수 있다. 더불어 음의 왜곡 현상을 방지하고 소리의 균형을 맞춰주는 클리어 오디오 플러스(CLEAR AUDIO PLUS), 왜곡 없이 파워풀한 베이스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는 클리어 베이스(CLEAR BASS) 등 다양한 사운드 기술이 적용돼 최적의 상태에서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NWZ-ZX1는 최고의 사운드 성능을 실현하기 위해 전문적인 설계 기술이 적용됐다. 고음질 대형 콘덴서 ‘OS-CON’와 차지 펌프 전원 ‘POSCAP’을 채용해 노이즈를 최소화하고 맑고 선명한 보컬 사운드와 풍부한 저음 사운드를 재생한다. 또한 배터리 연결 부분도 낮은 저항의 연결 케이블과 보호 회로를 사용해 맑은 고음과 파워풀한 베이스 사운드를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다.
  

NWZ-ZX1은 4개의 독립 전원을 통해 충분한 전류를 공급해 각 전원의 부담을 줄임으로써 좌우 소리의 상호 간섭을 줄여줘 스테레오 성능을 높였다. 또한 리듬감 있는 저음 사운드 재생을 위해 마이너스 전원을 추가해 디지털 출력과 헤드폰을 커플링 콘덴서 없이 연결할 수 있도록 했다. 헤드폰 잭 역시 접촉 압력 안정화와 내구성을 위해 대형 잭을 채택했다.

NWZ-ZX1에는 고해상도 음원을 약 800곡 이상 저장할 수 있도록 128GB 대용량 메모리가 내장돼 있다.

넉넉한 저장 공간으로 음악, 동영상, 사진, 애플리케이션 등 다양한 콘텐츠를 여유롭게 즐길 수 있고 강력한 배터리 성능으로 완충 후 음악 감상시 약 32시간 연속 재생이 가능하다.

고해상도의 시원한 4.0형 FWVGA(854×480) 와이드 터치화면은 밝은 곳에서도 빛의 확산과 반사를 효과적으로 제어해 또렷한 화면을 볼 수 있는 옵티 콘트라스트 패널을 채용했다. 뿐만 아니라 눈으로 보는 자연의 색을 충실하게 재현하는 트릴루미너스 디스플레이 포 모바일(TRILUMINOSTM Display for mobile) 기술을 적용해 풍부한 컬러를 구현해낸다.

또한 최신 NFC 기술과 블루투스 3.0 버전을 지원해 무선 상태에서도 편리하게 음악 감상을 즐길 수 있다.

특히 NFC 기능을 지원하는 헤드폰, 스피커 등의 제품과는 복잡한 페어링 과정을 거치지 않고 기기를 터치하는 것만으로도 간편하게 무선 연결이 가능하다. 더불어 DLNA 공유 네트워킹 시스템을 통해 워크맨에 저장된 음악과 사진 동영상 등을 TV나 노트북, 오디오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기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이 외에도 구글 최신 안드로이드 4.1 젤리빈 운영체제를 탑재해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등록된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을 다운 받아 웹서핑, 게임, SNS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다. 12가지 톤으로 음악을 자동 분류해 분위기에 맞춰 자동 선곡해 주는 센스미 기능은 사용자의 기분에 어울리는 음악을 골라서 감상하는 재미를 제공한다.

NWZ-ZX1은 블랙 컬러 1종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79만9000원이다.

한편 소니코리아는 NWZ-ZX1 출시를 기념해 소니스토어 온라인에서 한정 수량으로 예약판매 이벤트를 진행한다. 온라인 소니스토어에서 NWZ-ZX1을 구매한 고객에게 완벽한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 체험을 위해 29만9000원 상당의 MDR-1RMK2(실버) 헤드폰과 이루마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 음원(FLAC, 96kHz/24비트) 하드커버 앨범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이광재 기자  voxpop@techworld.co.kr
<저작권자 © CCTV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광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최대 400byte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매체소개공지사항보안자료실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기사ㆍ기고 문의 : desk@cctvnews.co.kr]
(주)테크월드 08507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68, 1012-1호 (가산동, 우림라이온스밸리 C동)  |  제호: 씨씨티브이뉴스  |  발행일: 2009년 2월 19일
대표전화 : 02)2026-5700  |  팩스 : 02)2026-5701  |  이메일 : webmaster@techworld.co.kr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지성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2008-서울금천-0415 호  |  발행·편집인 : 박한식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 00607  |  등록일 : 2008.06.27
Copyright © 2020 CCTV뉴스. All rights reserv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