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수닷컴, ‘ISO26262’ 인증으로 자동차 품질 시장 본격 진출
상태바
파수닷컴, ‘ISO26262’ 인증으로 자동차 품질 시장 본격 진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2.05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수닷컴(대표 조규곤)이 ‘스패로우(SPARROW)’로 자동차 기능 안전성 국제표준 규격인 ‘ISO26262’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ISO26262 인증은 소프트웨어 도구를 이용해 개발을 진행할 경우 소프트웨어 도구에 필요한 신뢰 수준을 판단하는 기준이 된다. 이번에 인증을 획득한 스패로우가 소프트웨어 개발 시 사용할 도구로써 적합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최근 임베디드 소프트웨어에 의해 구현되는 복잡하고 다양한 기능들이 자동차에 설치되고 있고 이에 대해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한 소프트웨어 테스팅 도구의 중요성이 확대되고 있다. 특히 급발진 등과 같은 차량의 기술적 결함이 발생했을 때 앞으로는 소비자가 아닌 제조사가 증거를 제시해야 한다. 제조사는 ISO26262 요구사항에 맞춰 소프트웨어 개발이 이루어졌음을 문서로 입증해야 하는 것.

이처럼 자동차 제조사의 기술적 결함에 대한 부담이 커지면서 소프트웨어 테스팅 도구 적용의 필요성이 더욱 증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장일수 파수닷컴 스패로우 사업부 담당 부장은 “현재 자동차 전자제어용 소프트웨어의 실행의미 기반의 분석도구는 대부분 해외 제품에 의존하고 있다”며 “글로벌 품질 경쟁력을 갖춘 스패로우로 자동차 품질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스패로우는 실행의미 기반의 분석엔진을 바탕으로 정적 프로그램 분석 이론을 이용해 소스코드상에 존재하는 실행오류나 보안약점을 정확하고 빠르게 검출해 높은 품질의 소프트웨어를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분석 도구다.

스패로우는 지난해 2월 GS인증과 이번 ISO26262 인증을 통해 품질과 기술력을 인정받았으며 올해 소스코드 보안약점 분석도구 CC인증을 완료하며 시큐어코딩이라는 보안 이슈까지 해결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