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T 세이프카 업그레이드…냉장·냉동차, 버스도 손 쉽게 관리
상태바
ADT 세이프카 업그레이드…냉장·냉동차, 버스도 손 쉽게 관리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7.11.28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신동훈 기자] ADT캡스가 버스운영관리와 차량온도관제 기능을 새롭게 추가한 차량운행관리 서비스 ‘ADT 세이프카’를 업그레이드 출시했다.

‘ADT 세이프카’는 ADT캡스가 지난 2월 출시한 차량운행관리 서비스로, 차량용 통신모듈을 통해 실시간으로 차량의 위치와 상태를 PC와 스마트폰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ADT캡스는 고객들의 이용 편의를 강화하기 위해 ADT 세이프카에 ▲버스운영관리 서비스 ‘세이프버스’, ▲차량온도관제 서비스 ‘세이프카 온도관제’를 새롭게 추가했다.

‘세이프버스’는 버스의 노선, 탑승자, 운행기록 등을 한번에 관리할 수 있는 버스운영관리 서비스로, 버스 관리자의 업무 편의 향상은 물론 탑승자의 이용 편의를 높여준다.

이 서비스는 GPS 및 무선통신 기능이 내장된 차량용 위치추적 장치를 통해 버스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탑승자에게는 세이프버스 전용 모바일 앱을 제공해 탑승 가능한 버스노선 정보와 버스의 현재 위치, 도착 예정 시간 등 버스 운행 정보를 제공해 장시간 도착을 기다리거나 버스를 놓치는 일 없이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또한 탑승자용 카드리더기를 옵션으로 선택하면 비인가자의 부정 승차를 방지할 수 있음은 물론, 탑승자의 승하차 이력 정보를 SMS로 알려주는 서비스도 함께 제공하여 학부모들이 셔틀버스를 이용하는 자녀들의 승하차 여부를 확인할 수 있어 안심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버스 운행업체에는 법규 상 의무 제출 대상인 디지털운행기록계(DTG) 차량운행정보의 교통안전공단 서버 전송작업을 완전 자동화해 DTG 의무 장착 대상 차량을 운영하는 화물운송 업종 및 운수 업종에 유용하다. 특히, 지역별 전세버스 업체나 협회, 기업체 출퇴근 버스 및 학교 통학버스, 호텔이나 리조트, 백화점 및 면세점, 지자체 등의 셔틀버스에 적합하다.

‘세이프카 온도관제’는 냉동∙냉장차에 설치된 온도기록계와 연동하여 실시간으로 차량의 온도 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신선식품, 의료품, 반도체 등 적재 상품의 온도 관리가 중요한 냉동 및 냉장차량 및 운송차량에 유용하다.

차량의 현재 위치나 온도를 실시간으로 조회하는 것은 물론, 설정된 허용온도 구간을 이탈하는 상황이 발생하면 사용자에게 즉시 SMS로 통보해줘 화물의 변질이나 손상을 예방할 수 있다.

ADT캡스 관계자는 “기존 일반 화물차뿐만 아니라 버스, 냉동∙냉장차 등 더욱 다양한 상업용 차량들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ADT 세이프카의 제공 서비스를 대폭 업그레이드하여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비즈니스 고객들의 편의성 향상을 위해 관련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