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앱 보안은 지속적인 모니터링 통해 강화
상태바
모바일 앱 보안은 지속적인 모니터링 통해 강화
  • 이승윤 기자
  • 승인 2017.11.27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앱솔리드, 모바일 앱 해킹 대응방안 소개

[CCTV뉴스=이승윤 기자] 다우데이터가 국내 총판을 맞고 있는 에스이웍스의 모바일 앱 보안 솔루션 '앱솔리드'가 앱 해킹에 대한 대응 방법을 ▲데이터 암호화 ▲싱글 사인온(Single Sign-on) 허용 ▲접근성 관리 ▲모니터링 등 4가지로 소개했다.

앱솔리드의 보고서에 따르면 암호화된 앱은 상대적으로 해킹하기 어렵다. 또한 데이터 암호화로 앱의 중요한 정보들을 안전하게 지킬 수 있다. 앱이 직면하는 많은 보안 위협들은 암호화만으로도 상당 부분 대처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싱글 사인온은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통합 인증 방법이다. 비밀번호와 보안 코드를 통한 투팩터(Two Factor) 인증 절차를 이용하는 싱글 사인온은 사용자가 여러 기기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접근이 허용된 사용자들만이 앱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앱의 보안 시스템을 한층 강화 할 수 있다고 전했다. 

앱의 접근성은 앱 보안과 직결된다. 다른 앱이나 디바이스의 접근을 사전에 관리해 해킹 시도를 미리 차단할 수 있기 때문이다. 검증된 앱과 디바이스만 접근할 수 있도록 관리하는 시스템을 갖춰 해킹을 예방하고 유저 데이터를 보호해야 한다고 전했다.

무엇보다도 앱이 해킹 공격에 노출되었는지 지속적인 모니터링이 필수다. 에스이웍스가 제공하는 앱솔리드는 앱의 보안 취약점을 미리 진단하고, 암호화 및 난독화 기술을 적용하여 개발자들이 강력한 보안을 쉽게 적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악성 유저가 발견된 경우 킬 스위치(Kill Switch) 기능으로 효과적인 대응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