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비절라인 치아교정 치과 선택 시 고려해야 할 점은
상태바
노비절라인 치아교정 치과 선택 시 고려해야 할 점은
  • 김진영 기자
  • 승인 2017.11.24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김진영 기자] 얼라인테크놀로지코리아가 전국 20, 30대 여성 611명을 대상으로 ‘외모관리를 위한 미용 시술’ 관련 미용 시술에 대한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치아교정이 성형보다 외모 개선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치아교정은 치아 건강뿐만 아니라 외모 관리까지 개선되어 어린 아이부터 성인들에게까지 그 수요가 높게 나타난다. 하지만 최근에는 교정 시에 불편한 일상생활과 심미안적인 부분을 고려해 티가 나지 않는 투명교정 시술법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다.

치아에 부착하는 교정장치 없이 마우스피스처럼 투명한 플라스틱을 이용해 치아에 자유롭게 탈부착이 가능한 교정치료법을 인비절라인이라고 한다. 인비절라인은 필요에 따라 탈부착이 가능해 심미안적인 부분을 중시하는 이들이 찾는 치료법이지만, 치아 이동력이 다소 약하고 치료 적용 범위도 치아 상태에 따라 제한적이라는 한계가 있다.

이런 인비절라인을 보완한 교정치료법이 노비절라인으로, 하루 착용시간이 인비절라인에 비해 짧으며 치아이동력도 강하고 모든 치아 상태에 적용이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플라스틱 투명 교정기로 교정을 하는 인비절라인과 다르게 자체기공소에서 제작한 교정기를 사용해 이물감이 덜하며 착용시 티가 잘 나지 않는다.

부산에서 치아교정을 진행하고 있는 교정치과 미주치과병원 이영미 원장은 “일반교정과 투명교정의 장점을 모은 노비절은 환자의 치아상태를 3D스캐너로 측정하고 측정된 자료를 바탕으로 하기 때문에 만족스러운 교정 효과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치아교정은 미세한 차이만으로도 교합이나 치열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난이도 높은 치료에 속한다. 더불어 치아교정이 마무리 된 이후에도 교합이 어긋날 수 있는데, 이는 치아가 본래 위치로 돌아가려는 회귀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철저한 사후관리가 동반되는 것은 물론, 최신장비 등을 보유한 병원의 의료진으로부터 진단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문가들은 조언한다.

부산투명교정 전문 미주치과병원 이영미 원장은 “치아교정잘하는곳을 찾을 때는 치과 홈페이지에서 장비를 확인하고, 다양한 치료전후 사례를 비교해야 하며, 가격부터 기간 등 모든 측면을 고려해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곳을 찾는 것이 좋다”며 “또한 교정치료는 누가 어떻게 치료하느냐에 따라서 치료결과 차이가 크게 나타난다. 의료진과 환자간 1:1 맞춤 진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병원을 통한다면 더욱 만족도 높은 교정치료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입체스캐너와 3D프린터를 이용해 개개인에 맞는 최적의 치료계획을 개별적으로 세워서 치료를 진행하는 곳인지, 수많은 시술경험을 통해 숙련도가 높은 의료진으로 구성된 곳인지를 알아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부산치아교정치과 미주치과병원은 부산투명교정부터 다양한 교정치료를 다루고 있으며, 그 밖에도 임플란트, 치아미백 등을 진행하고 있다. 아울러 부산치아교정비용을 합리적으로 책정 및 적용했다는 평을 받고 있으며, 정밀한 진단을 돕는 첨단장비, 청결한 개별 진료실, 고객의 상태에 따른 1:1 맞춤 케어 시스템 등으로 원활한 치료를 지원하고 있다.

치아교정은 전문 의료진의 조언에 따라 치료를 시작하지 않으면 각종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또 무리하게 교정 기간을 줄이는 것보다 완성도를 높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치아교정은 치아의 정상기능을 찾게 해 주고 교정 후 가지런해진 치아로 하여금 심미적인 효과까지 얻을 수 있는 것이 사실이나 단순히 심미적인 효과만을 위한 것이 아니라 치아의 상태와 턱관절을 개선하는 치료인 만큼 의사의 진단에 따라 치료 계획을 세워야 한다.

따라서 혹시라도 교정치료 중간이나 치료 후 일어날 수 있는 부작용과 치료 내용을 충분히 고려해야하며, 치과 선택 시에는 의료진의 전문성과 교정치료프로그램 등을 꼼꼼히 비교 해 보고 자신에게 꼭 맞는 치과를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