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시스커뮤니케이션즈, 쉐라톤 인천 호텔과 은평구청에 네트워크 카메라 구축
상태바
엑시스커뮤니케이션즈, 쉐라톤 인천 호텔과 은평구청에 네트워크 카메라 구축
  • CCTV뉴스
  • 승인 2010.04.1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첨단 보안 인프라 구축해 관리 효율성 높여
디지털방식으로 촬영한 영상을 인터넷망(IP)을 통해 전달하는 차세대 CCTV인 '네트워크 카메라' 분야의 글로벌 선도기업인 엑시스커뮤니케이션즈(한국지사장 윤승제, www.axis.co.kr) 는 인천 송도시에 신축된 쉐라톤 인천 호텔이 엑시스 네트워크 카메라를 활용한 최첨단 보안 인프라를 구축하고 보안 및 시설 관리 효율성을 강화했다고 밝혔다.

인천 송도 국제도시의 최초 특1급 호텔인 쉐라톤 인천은 대표적인 송도시의 인텔리전스 빌딩으로, 엑시스 네트워크 카메라 구축을 통해 중앙화된 영상 보안 시스템을 완비 하였다.

엑시스 카메라로 촬영된 호텔 내외부의 주요 장소의 영상은 중앙감시반과 보안팀이 위치한 각각 2곳에서 총 130여 채널의 24시간 지속적인 모니터링 및 제어가 가능하다.

특히 ▲고급 인테리어의 분위기를 살리면서도 모션 디텍션, 템퍼링 알람 등 다양한 지능형 기능을 제공하는 돔형 카메라 AXIS 216FD는 호텔 내부에, ▲ 뛰어난 저조도 지원으로 빛이 희소한 환경에서 강점을 보이는 AXIS 221는 적재 창고에, ▲고배율의 광학 18배 줌과 스피드 돔 기능으로 부분 및 집중적인 감시에 유리한 AXIS 232D는 출입부에 각각 배치함으로써 적재적소에 최적의 모니터링 시스템을 갖추었다.

쉐라톤 인천 호텔은 보안 시스템을 네트워크 기반으로 전환하면서 유지 보수 등 관리 효율성도 높였다. 네트워크가 연결된 곳이라면 어디나 원격 모니터링이 가능해 문제 상황에 대한 대응력도 향상할 수 있다. 도난, 범죄 사고 방지에도 유리하며 향후 국내, 국제적으로 이슈가 될 수 있는 사고 후 입증 자료로써 활용도가 높다.

쉐라톤 인천 호텔의 관계자는 "엑시스의 네트워크 비디오 솔루션을 활용해 글로벌 최고급 호텔에 걸맞은 디지털 보안 인프라를 구축했다. 고객에게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공간을 제공하고 시설 관리 편의성도 높였다"고 밝혔다.

엑시스코리아의 윤승제 대표는 "엑시스의 네트워크 카메라는 고화질 영상과 데이터의 효율적인 저장을 동시에 제공한다"라며 "호텔에 알맞은 고급형 인테리어로 철통 같은 보안을 유지하면서도 방문객들에게 편안하고 아늑한 분위기를 전달할 수 있다"고 밝혔다.

한편, 서울시 은평구청이 엑시스의 고화질 네트워크 카메라를 활용한 통합 관제 시스템을 구축, 보다 효율적이면서 안전한 도시 환경을 조성하였다고 밝혔다.

서울시 은평구청은 'U-도시통합센터' 구축 프로젝트를 통해 기존의 도시시설물 및 IT 시스템을 통합 관리하여 효율성 향상을 꾀했다. 이에 따라 엑시스의 네트워크 카메라를 통해 영상 모니터링 시스템을 업그레이드, 중앙 관리 인프라를 마련하고 재난 및 재해 상황에 보다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게 되었다. 모니터링 영상을 네트워크화 하여 중앙 통제 센터에서 통합하여 관리하게 됨으로써 문제 발생 시 유관 기관과 연계, 상황 대처 능력을 강화했다.

또한 은평구청은 기존 41만 화소의 흐리고 낮은 화질의 시스템에서 200만 화소의 선명한 엑시스 Q1755 고화질 HDTV 시스템으로 전환, 모니터링 영상 품질을 크게 높였다. 구축된 엑시스 Q1755의 HDTV급 1080i 및 720P 해상도와 넓은 화각은 다양한 시간대 및 날씨 상황에서도 선명한 화면을 제공하여 주요 도시 거점을 모니터링 하는데 최적이다.

특히 어린이 보호용 방범 카메라 구축을 통해 어린이 안전에 대해서도 안심할 수 있는 도시 환경을 제공하고 대 구민 서비스의 질적 수준을 향상시켰다. 엑시스 카메라의 실시간 차량 번호 인식, 양방향 방송 등의 기능을 활용하여 위험 상황을 보다 적극적으로 통제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학교 주변 상황을 모니터링 하다가 횡단보도에서 위험을 감지하게 되면 주변인이나 학생에게 카메라를 통해 음성으로 통보 및 안내가 가능하다.

은평구청의 관계자는 "엑시스 네트워크 카메라는 고화질 이미지, 간편한 설치와 기존 시스템과 원활한 통합 등을 고려할 때 여러모로 최적의 선택이었다"라며  "기존의 따로 관리되던 카메라 시스템을 통합하여 관리하게 되면서 도시 관리 시스템 향상 효과를 보고 있다"고 밝혔다.

엑시스코리아의 윤승제 대표는  "엑시스 카메라의 200만 화소의 선명한 영상 품질과 강력한 줌, 오토포커스 기능 등은 명품 U-시티에 걸맞는 고화질 모니터링 영상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해준다"라며 󰡒비용 절감 및 탄력적인 운영을 위한 U-도시통합센터 구축에 최적인 솔루션"이라고 밝혔다.



<김현경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