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맞춤형 기능으로 사용자 참여를 유도한 모바일 앱
[CCTV뉴스=신동훈 기자] 모바일 비즈니스 시장의 급속한 성장에 따라 기업들은 고객들의 모바일 사용 패턴에서 새로운 성장모델을 찾기 시작했다. 포켓몬GO, 인스타그램 등 트렌드를 이끌고 이제는 일상 깊이 파고든 비즈니스 모델은 공통적으로 모바일 웹 브라우저의 기본적인 기능에 의존하는 대신 다양한 사용자 맞춤형 기능으로 사용자 참여를 이끄는 모바일 앱을 통해 성공을 이뤘다.
■ 모바일 앱에서 스마트폰 사용 시간 평균 88% 소비
전 세계적으로 스마트폰 사용자들은 모바일 웹 브라우저보다 모바일 앱에서 훨씬 더 많은 시간을 보내고 있다. 앱애니가 조사한 바에 따르면, 2017년 상반기 기준으로, 전체 스마트폰 사용시간에서 모바일 앱이 차지하는 비율은 88%에 달한다. 특히 한국의 경우 스마트폰 사용시간의 90% 이상을 모바일 앱에서 보내고 있다.
또한 앱애니가 발표한 모바일 전략에 앱이 필요한 이유 보고서에 따르면, 한국 시장에서 앱에 대한 선호도는 단지 젊은 사용자에게만 국한되지 않고 전 연령층에서 90%이상으로 동일하게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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