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피관리에 적합한 약산성샴푸, 선택만 잘하면 탈모예방까지
상태바
두피관리에 적합한 약산성샴푸, 선택만 잘하면 탈모예방까지
  • 김진영 기자
  • 승인 2017.11.22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김진영 기자]두피건조증을 동반한 머리 가려움증, 어깨에 쌓이는 비듬과 두피각질, 한 움큼씩 늘어나는 머리빠짐을 비롯해 두피여드름, 지루성 두피염까지. 한번 쯤은 겪어봤을 이 모든 증상들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은 두피관리에서부터 시작된다.

대게 많은 이들은 평소 두피관리에 대해 중요성을 느끼지 못하고 지나치다 상태가 심각해지고 나서야 두피케어의 필요성을 느끼는데, 이는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격이다.

두피도 피부와 마찬가지로 사용하는 제품에 따라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세심한 주의가 필요한데, 머릿숱 많아지는 법, 비듬 없애는 방법, 두피각질제거 모두, 자신에게 알맞은 두피샴푸와 컨디셔너를 사용해야한다는 점을 인지하고 실천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지성두피와 건성두피 각각의 집중케어를 할 수 있는 샴푸를 선택해야 한다.


두피트러블이 심해질 경우 후천척 탈모로 이어져 정수리탈모, M자탈모, 원형탈모 등을 불러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두피 유수분 밸런스 조절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탈모샴푸 브랜드 테라피션은 “건강한 두피는 두피의 유수분 밸런스로부터 시작되기 때문에 두피케어제품이나 두피케어샴푸를 고를 땐, 두피에 자극을 줄여주고 밸런스 조절을 도와주는 약산성샴푸를 권장한다.”고 전했다.

이처럼 약산성샴푸는 pH농도가 4.5~5.5의 약산성으로 두피의 형성된 산성막을 잘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시중에 판매되는 일반 알칼리성 두피샴푸와는 달리 민감성두피나 건조한 두피를 저자극으로 케어해 건강한 두피가 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한편, 식약처 인증의 테라피션 탈모예방샴푸는 약산성을 띄고 있으며, 두피에 좋은 샴푸로 자소엽, 어성초, 녹차, 인삼, 고삼 등의 천연 한방성분을 다량함유한 한방샴푸이다.

천연성분의 부족함을 채우기 위해 이를 뒷받침 하는 덱스판테놀, 비오틴, 알라토인 등의 기능성 성분을 넣어 안정성과 제품력 두 가지 요소 모두 충족해 탈모관리 및 탈모방지에 도움을 주는 탈모에 좋은 샴푸로 알려지면서 많은 소비자들의 재구매가 이어지고 있다고 업체측은 설명했다.

뿐만 아니라, 지성샴푸와 건성두피샴푸로 각각 나뉘어져 있어 두피 타입별로 사용이 가능한 점이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으며, 국제 두피 관리사 연맹 ITF 트리콜로지스트 우수상품으로 선정되는 등 제품력을 입증해보이며, 샴푸순위 중에서도 탈모에 좋은 샴푸, 지루성두피샴푸, 비듬에 좋은 샴푸 등으로 추천되고 있다.

더불어 샴푸 외에도 두피에 직접영양을 공급하는 헤어 미스트인 헤어토닉과, 윤기나는 모발을 위해 영양공급을 도와주는 컨디셔너가 구성되어 있으며 민감한 두피부터 새치머리, 흰머리까지 자극없이 셀프염색이 가능한 천연염색약을 선보이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