좁쌀여드름, 자극 줄여 주는 기능성 화장품으로 관리해야
상태바
좁쌀여드름, 자극 줄여 주는 기능성 화장품으로 관리해야
  • 김진영 기자
  • 승인 2017.11.23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김진영 기자] 많은 사람들이 학창 시절 청소년여드름으로 시작하여 성인이 되면서 차츰 가라앉는게 보통이지만 잘못된 습관이나 관리로 인해서 면포성여드름이 염증성여드름, 붉은여드름이나 화농여드름으로 이어지고 난치성으로 계속 고생을 하다가 여드름흉터와 여드름자국으로 고민을 한다. 10대여드름이 성인이 되면서 불규칙한 생활, 수면 부족, 소화 장애, 화장품, 피임약 복용 등 신체적 리듬이 깨지거나 호르몬 과다 분비 등으로 인해 성인여드름으로 이어지고 있는 것이다. 이렇게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하는 성인여드름 없애는법은 일상 속 정상적 관리가 중요하다.

면포성여드름은 비염증성여드름으로 좁쌀여드름이라고 한다. 면포란 피지선에서 배출된 피지가 모공입구에서 정체되면서 각질세포 등과 함께 단단한 덩어리를 만든 상태로 여드름이 염증상태로 변하기 전의 초기단계라 할 수 있으며 모공과 피지와 각질이 뭉쳐 누르스름한 기름덩어리가 외부로 나오지 못하고 고여 있는 것이 특징이다. 초기 단계의 면포성여드름을 압출하면, 노랗거나 흰색 또는 검은색 피지 덩어리가 나온다.

좁쌀여드름 중에서 화이트헤드는 피지가 모공을 막고 그 위에 피부 각질이 덮여 있으면 하얗게 보이는데, 이것이 화이트헤드이다. 그리고 블랙헤드는 피지가 모공 밖으로 드러나 외부의 오염물질이나 공기와 접촉하면 그 부분이 산화되어 검게 보이는데 이를 블랙헤드라고 부른다. 주로 이마여드름, 볼여드름, 턱여드름으로 발생하며 좁쌀여드름이 발생하는 원인은 피지와 각질이 원인으로 모공을 막고 있는 각질로 인해서 피지가 원활하게 배출되지 못해 피부 속에 피지덩어리가 생기게 되는 것이다.

여드름없애는방법으로는 손으로 무리하게 짜거나 압출기를 사용하는 경우도 있다. 하지만 씻지 않은 손으로 짜거나 여드름 주위를 압박하고, 압출하는 방법은 오히려 피부를 자극 시킬 수 있다. 좁쌀여드름의 올바른 치료 방법은 먼저 자신의 피부에 맞는 각질 관리 제품으로 모공 위에 쌓인 불필요한 각질을 제거하고 소독한 바늘로 살짝 건드린 후 면봉을 이용해 부드럽게 제거한 후 상처 방지용 연고를 바른다. 치료 후 피부가 건조해지므로 보습제를 바른다.

또 다른 여드름 없애는법은 꼼꼼한 클렌징을 하는 것이 중요한데, 여드름부위별원인인 이마와 코, 턱 주변처럼 평소 좁쌀여드름이 많이 생기고 피지 분비가 많이 되는 부위는 폼클렌징으로 더욱 꼼꼼하게 세안하는 것이 좁쌀여드름세안법이다. 또한 여러가지 화장품의 사용은 피부에 흡수되지 못하고 모공을 막아 피부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모공관리와 여드름피부관리를 위해 자제하고 좁쌀여드름이 갑자기 생긴 경우, 지금 사용하고 있는 화장품에 자극을 주는 성분이 들어있진 않은지 체크해서 될 수 있으면 여드름피부화장품, 민감성피부화장품 제품을 사용해 피부관리을 하는 것이 여드름을 없애는방법이다.

TS 케어 5-STEP은 5종 스킨케어 제품으로 피부진정, 피지∙각질 관리 등에 도움을 주는 화장품 세트다.

TS 클래리파잉 토너는 민감해진 피부 진정과 지성피부 번들거림 및 피지 케어에 기여하며, TS 스팟 플러스는 모공 케어, 피부 유∙수분 밸런스 관리에 일조한다. TS 에멀전은 피부 진정과 더불어 피부톤 관리를 돕는 미백 기능성 화장품이다.

TS 케어 5-STEP의 TS 에센스는 피부타입에 따라 지성용 TS 에센스 포 오일리 스킨, 건성용 TS 에센스 포 드라이 스킨을 선택할 수 있다. TS 수딩 크림은 쿨링을 통한 피부 진정, 수분 보호막 형성에 따른 피부 보습, 주름 관리에 기여하는 제품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