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글로벌 5G 이벤트”에서 진화한 5G 기술 선보여
상태바
LG유플러스, ”글로벌 5G 이벤트”에서 진화한 5G 기술 선보여
  • 이승윤 기자
  • 승인 2017.11.22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G 진동 추 활용, 5G 반응 속도 시각화
5G 주파수 통해 듀얼 커넥티비티 기술 및 FWA 기술 시연

[CCTV뉴스=이승윤 기자] LG유플러스는 11월 22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되는 ‘제 4차 글로벌 5G 이벤트’에서 5G 네트워크 진화에 대해 발표하고, 해외 통신사, 제조사, 주요국 정부 관계자 등을 초청해 5G 기술과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전했다.

LG유플러스 직원들이 5G의 빠른 반응 속도를 보여주는 ‘5G 진동추’를 시연해 보고 있는 모습.

LG유플러스는 5G 이벤트 참석한 해외 통신사, 제조사, 주요국 정부 관계자 등을 용산사옥과 강남 클러스터로 초청해 5G 기술과 서비스를 시연하고, 체험토록 할 계획이다.

글로벌 5G 이벤트는 한국, 미국, 일본, 중국, 유럽연합(EU)의 5G 단체들이 지난해부터 대륙 별로 순차적으로 개최하고 있는 국제협력회의다.

이번 전시에서 5G의 빠른 반응 속도를 LTE와 비교해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5G 진동 추 실험’이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 전망이다. 또한, 현실감 있는 경험 제공과 몰입감을 높이는 초고화질 VR영상, 혼합현실(MR) 게임, FWA(UHD 무선 IPTV) 등 5G 비디오 서비스와 산업현장에서 활용가치가 높은 RC카 드라이브, 5G 스마트드론 등 B2B 서비스도 시연한다.

LG유플러스는 5G 네트워크 진화 방향에 대해 주제발표를 진행한다. 이상헌 5G 개발담당이 23일 2018 평창 5G & 그 이후(2018 PyeongChang 5G & Beyond) 세션에 참가, ‘5G 서비스를 위한 네트워크 구조 진화’를 주제로 설명한다.

LG유플러스 미래서비스사업부 박준동 상무는 “글로벌 5G 이벤트는 전세계 주요 인사들에게 5G 기술과 서비스 우수성을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국민 모두가 최고 품질의 5G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기술과 서비스 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