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 ATECC608A 디바이스 및 보안 디자인 파트너 프로그램 출시
상태바
마이크로칩, ATECC608A 디바이스 및 보안 디자인 파트너 프로그램 출시
  • 이승윤 기자
  • 승인 2017.11.21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안 솔루션 설계에 필요한 부품부터 파트너 연계까지 완벽 지원

[CCTV뉴스=이승윤 기자]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는 브랜드 가치 보호와 지적재산권 보호를 위해 ATECC608A 디바이스와 협력업체들과 개발자 간 파트너 관계를 구축해 보안 디자인 향상과 가속화를 돕는 보안 디자인 파트너 프로그램(Security Design Partner Program)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ATECC608A는 디바이스의 개인 키를 시스템에서 격리해 보안 영역 내에 별도 저장하고 첨단 암호화 기법들을 적용함으로써, 대부분의 디자인 타입에 활용 가능한 높은 수준의 보안을 제공한다.

ATECC608A의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다.

▲최고급 키 생성 기능: 최신 요건을 충족시키는 고유 키를 생성해, 전체 시스템에 대해 보다 간편한 FIPS 인증을 지원한다.
소형 시스템용 부트 검증 기능: 새로운 명령들을 사용해 서명 검증 속도를 향상시키고, ARM Cortex-M0+ 등의 소형 MCU 시스템은 물론 보다 견고한 임베디드 시스템에서 호스트 마이크로컨트롤러(MCU) 펌웨어의 연산을 줄여 준다.
LoRa 노드용 트러스티드 인증: AES-128 엔진을 통해 네트워크 내 신뢰할 수 있는 노드를 인증함으로써 LoRa 인프라에 대한 보안을 구축한다.
신속한 암호화 처리: 하드웨어 기반의 통합 ECC(Elliptical Curve Cryptography) 알고리즘을 사용해 기존 기법에 기반한 방식에 비해 더 작은 키를 생성하며, 인증서 기반 ROT(Root of Trust)를 보다 신속하고 안전하게 구축한다.

마이크로칩 보안 제품 그룹 부사장인 누리 다그데비렌(Nuri Dagdeviren)은 “오늘날 커넥티드 애플리케이션에서 보안은 필수적인 요소다. 특히 하드웨어에서 클라우드를 아우르는 제품들의 경우 그 중요성이 더욱 강조된다”라며, “이를 위해 마이크로칩은 지적재산권과 브랜드 가치, 수익원 보호를 위한 보안 솔루션 개발에 필요한 모든 빌딩 블록과 검증된 하드웨어 보안 솔루션, 그리고 주요 클라우드 제공업체들과의 긴밀한 파트너십을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마이크로칩은 ATECC608A 함께 마이크로칩 보안 디자인 파트너 프로그램(Security Design Partner Program)을 제공한다. 이 프로그램에서는 아마존 웹 서비스(AWS)와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Google Cloud Platform) 등의 업계 최고 기업들이 클라우드 기반 보안 모델과 인프라를 제공한다. 그 외에도 마이크로칩의 보안 디바이스, 라이브러리 구현에 정통한 파트너 업체들의 기술 지원도 경험할 수 있다.

구글 클라우드 IoT(Google Cloud IoT)의 제품 관리 책임자인 안토니 파스마르(Antony Passemard)는 “구글 클라우드 IoT와 마이크로칩의 협력에 기반한 ATECC608A 칩을 통해, 우수한 보안 수준은 물론 원활한 온보딩(onboarding)을 제공하는 새로운 솔루션을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