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하기 힘든 곱슬머리를 차분하게 가꿔보자
상태바
관리하기 힘든 곱슬머리를 차분하게 가꿔보자
  • 이유정 기자
  • 승인 2017.11.20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이유정 기자]한국인 모발 대부분은 곱슬거림을 갖고 있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악성 곱슬, 반곱슬머리로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비오는날의 곱슬머리는 더욱 붕 뜨기 쉬워 고민이 많다. 

생머리 헤어스타일, 스트레이트 머리를 연출하기 위해 곱슬머리 매직, 파마, 매직스트레이트퍼머 등의 시술을 받는 경우가 많은데, 곱슬머리는 원인이 무엇일까 궁금해하는 사람이 많다.

곱슬머리는 우성인자이기 때문에 유전인 경우가 많다. 우리나라 사람들의 약 70% 가량은 곱슬머리인 것으로 나타났다. 곱슬머리는 세련된 헤어스타일을 연출하는 것이 쉽지 않기 때문에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곱슬머리는 두피의 모공이 굽어 있는 형태인 경우가 많은데 이로 인해 모발이 구부려져 나오게 된다. 곱슬머리는 앞머리나 뒷머리에 나타나기 쉬운데 이 때문에 모발이 정리되지 않은 형태로 유지된다.
 
곱슬머리는 수분과 피지가 부족한 경우가 많다. 모발의 표층이 거칠어져 구멍이 나기 시작하면 습기분자가 모발에 달라붙어 부풀어오르게 한다. 그렇기 때문에 영양을 공급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헤어매직기, 헤어기기를 이용해 여자 혹은 남자헤어스타일을 하는 경우 모발이 쉽게 상하거나 건조해질 수 있다. 이럴 경우 곱슬기가 더욱 악화될 수 있기 때문에 모발을 차분하게 가꾸기 위해서 상한머리트리트먼트, 헤어팩, 헤어케어제품을 이용해 영양을 줘야 한다.
 
한경비즈니스 '여성소비자가 뽑은 대상'에 3년 연속 수상한 헤머셀 매직스트레이트 2-STEP은 천연유래계면활성제를 사용했으며, 무실리콘으로 두피 자극을 줄이고 마일드하게 작용한다. 

매직 스트레이트 샴푸는 지속적인 사용으로 스트레이트 파마를 구현해주는 제품으로 머릿결을 차분하게 가꿔주는 생머리샴푸, 셀프헤어케어제품이다.
 
HP-DCC COMPLEX 성분이 모발에 윤기를 부여하고 모발을 보호해주며, 실크단백질과 밀단백질이 손상된 모발에 영양을 채워준다. 매직 스트레이트 트리트먼트는 머릿결을 한올 한올 감싸는 코팅막을 형성해 차분하게 모발을 가꿔주는 제품으로, 스타일 변형 유지 특허 성분이 함유돼 지속적으로 사용하면 붕 뜨고 쉽게 헝클어지는 모발을 유연하게 정리해 차분하고 매끄럽게 관리하는 데 도움을 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