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5G 가속화 위한 새로운 포트폴리오 발표
상태바
인텔, 5G 가속화 위한 새로운 포트폴리오 발표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7.11.17 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신동훈 기자] 인텔은 오늘 5G 채택 가속화를 위해 무선 제품 로드맵에서 실질적 진전을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된 제품에는 인텔의 첫 5G NR 멀티모드 상용 모뎀 제품군인 인텔 XMM™ 8000시리즈, 인텔의 최신 LTE모뎀인 인텔 XMM™ 7660이 포함됐다. 인텔은 또한 초기 5G 실리콘이자 개발에 있어서 중요한 이정표인 인텔 5G 모뎀 기반으로 완전한 통화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인텔은 MWC 2017에서 발표한 인텔 XMM™ 7560모뎀이 기가비트급 속도를 달성했다고 발표했다.

인텔의 커뮤니케이션 및 디바이스 그룹 총괄부사장인 코맥 콘로이 박사는 “인텔은 선도적인 멀티 모드 모뎀기술을 제공하고 5G로의 전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지도록 노력하고 있다. 완전한 모뎀 기술 및 제품 포트폴리오에 대한 인텔의 투자는 끊김 없이 매끄러운 5G의 연결성이라는 비전을 달성하는데 매우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5G는 디바이스 그 이상을 의미하며 클라우드와 가상화된 5G네트워크를 필요로 한다. 인텔은 네트워크, 클라우드, 클라이언트를 포함 강력한 엔드투엔드 5G솔루션으로 통합시킬 수 있는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인텔의 네트워크 그룹 총괄부사장인 산드라 리베라는 “오늘날 무선네트워크는 단일 차선의 고속도로를 주행하는 데이터와 동일하다. 미래에는 5G네트워크를 통해 데이터가 워프의 속도로 이동하게 될 것이며 따라서 다중 차선의 고속도로를 지원하는 일이 필요할 것”이라며, “인텔의 제품 로드맵에 있어서의 진보는 산업 전체가 수퍼 하이웨이를 건설할 수 있도록 인텔 또한 기가비트 속도로 움직이고 있음을 보여주는 것이다. 이를 통해 업계는 5G가 약속하고 있는 저 지연성, 용량, 속도의 이점을 누릴 수 있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인텔이 이번에 발표한 무선 로드맵 업데이트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 인텔 XMM 8000 시리즈: 인텔 상용 5G 모뎀 제품군으로 6GHz 이하 및 밀리미터파 글로벌 스펙트럼 밴드에서 작동한다. 이 시리즈는 PC, 전화기에서부터 고정 무선 CPE(consumer premise equipment) 및 차량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장치를 5G네트워크에 연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 인텔 XMM 8060: 인텔 최초의 상용 5G모뎀으로 멀티모드 지원기능을 탑재하여 5G NSA, 5G SA NR, 2G, 3G(CDMA포함) 4G레가시 모드 등을 지원한다. 본 제품은2019년 중반에 고객용 상용 디바이스에 공급될 예정이며, 2020년 5G네트워크가 광범위하게 배포되기 전, 5G를 지원할 다양한 디바이스의 배치를 지원할 예정이다.

·  인텔 XMM™ 7660: 인텔의 최신 LTE모뎀으로 Cat-19 기능과 초당 최고 1.6기가바이트의 속도를 제공한다. 이 강력한 LTE모뎀은 어드밴스드 MIMO, 캐리어 어그리게이션, 광범위한 대역폭 지원 등의 기능을 갖추고 있다. 2019년에 상용화될 디바이스에 공급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인텔은 인텔 5G 모뎀을 통해 산업이 5G로의 이행속도를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CES 2017에서 발표된 인텔의 초기 5G 실리콘은 28GHz이상 대역에서 성공적으로 작동하고 있다. 인텔 모바일 트라이얼 플랫폼을 포함한 인텔의 기술은 이미 전세계 수십개의 시범서비스의 중심에서 인텔과 업계에 5G를 현실로 만들 기술들에 대한의미 있는 학습점을 제공하고 있다.

5G로 갈수록 와이파이 역시 모바일 네트워크상에서 역할의 중요도가 커져가고 있기 때문에 인텔은 기가비트 와이파이를 곧 상용화할 예정으로 차세대 와이파이인 802.11ax를 2018년부터 제공해 와이파이 리더십을 지켜 갈 계획이다.

Tag
#인텔 #5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