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별화 기회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비결은 가상화
상태바
차별화 기회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비결은 가상화
  • 최진영 기자
  • 승인 2017.11.16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VMware 아태지역 총괄 “IT가 혁신을 주도하는 기업만이 살아남을 것”
‘vFORUM 2017’ 성공적 개최...국내 클라우드·보안 벤더와 협업 중요성 강조

[CCTV뉴스=최진영 기자] VMware 코리아가 11월 16일 개최한 vFORUM 2017을 통해 급변하는 비즈니스 환경에서 기업의 성공적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실현 전략을 중심으로 최신 기술과 IT 트렌드는 물론 VMware의 클라우드 비전과 솔루션을 소개했다.

기조연설로 행사를 연 던컨 휴엣(Duncan Hewett) VMware 아시아 태평양 지역 총괄 사장은 IT가 곧 비즈니스 경쟁력을 좌우하는 요소임을 강조하며,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중요성 및 기업들이 나아갈 길을 제시했다.

휴엣 사장은 애플리케이션이 기업이 차별화를 통해 시장 점유율을 높이고 소비자의 경험을 향상시키는데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설명했다.

특히 금융권의 경우 미얀마를 예로 들며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미얀마의 경우 전체 인구의 모바일 사용이 7% 수준에 불과했으나 최근 80% 정도로 올라섰다. 모바일은 자연스레 은행들이 고객을 만나는 지점이 됐다.

휴엣 사장에 따르면 VMware는 미얀마 은행들이 모바일 환경에서 고객서비스 수준을 높일 수 있도록 도왔고, 그 결과 대부분의 미얀마 은행이 VMware 통해 가상화를 구축해 운영중이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