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포토샵 CC 창의적 기능·워크플로우 향상 돕는다
상태바
AMD, 포토샵 CC 창의적 기능·워크플로우 향상 돕는다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2.04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MD가 그래픽 처리영역을 최적화해 어도비 포토샵 CC 최신 버전 사용시 강력하고 창의적인 기능 및 워크플로우를 향상할 수 있다고 발표했다.

OpenCL과 OpenGL 표준을 모두 사용한 어도비 포토샵 CC는 AMD 파이어프로 전문가용 그래픽, AMD 라데온 그래픽, 그리고 AMD A 시리즈 APU의 컴퓨트 및 그래픽 처리 능력을 직접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이를 통해 어도비 포토샵 CC는 고급 선명 효과(Smart Sharpen) 필터에서 새로운 수준의 성능을 전달하고 새로운 3D 프린팅 워크플로우뿐만 아니라 퍼스펙티브 워프(Perspective Warp, 원근 뒤틀기)같은 변형을 위해 매우 즉각적이고 정확한 시각 경험을 제공한다.

스티브 벨트 AMD 전략 제휴 및 플랫폼 구현 부분 부사장은 “컴퓨팅 성능이 효과적이고 창조적인 워크플로우에 필수적”이라며 “영감을 성공적으로 구현하느냐 찬라의 섬광을 사라지게 하느냐의 차이를 결정하는 것은 효율적이고 속도감 있는 처리능력이다. 이것이 바로 AMD와 어도비의 협업으로 이뤄낸 진정한 핵심이다. 이번에 발표된 포토샵 CC의 가장 정교하고 새로운 툴들을 위한 최고 수준의 성능을 전달하기 위해 오픈 표준을 성공적으로 이용할 방법을 우리는 함께 끊임없이 강구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포토샵 CC의 새 버전은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Adobe Creative Cloud)의 핵심 제품으로 OpenCL을 이용한 흐림 효과 갤러리(Blur Gallery) 구동이 가능한 이전 버전의 성공을 기반으로 개발됐다.

고급 선명 효과의 새 업데이트 버전은 OpenCL 병렬 처리 능력으로 AMD GPU와 APU의 이점을 직접 활용해 어마운트(Amount), 라디우스(Radius), 노이즈 감소(Reduce Noise), 알고리즘 선택(algorithm choice)같이 완벽한 효과를 위한 사용자 조정 옵션 영역을 비롯한 모든 고급 선명 효과 영역의 성능을 가속한다. AMD의 최신 그래픽 기술로 애플리케이션 성능은 OpenCL 미 실행시 보다 최대 11배까지 향상되고, 용량이 큰 이미지에서도 매우 빠른 편집이 가능하다.

포토샵 CC의 최신 버전은 AMD APU와 GPU에서 새로운 OpenGL 영역을 지원해 ▲퍼스펙티브 와프(Perspective Warp:원형 뒤틀기) ▲3D 프린팅 등 새롭고 가치가 높은 기능을 위한 반응성과 디스플레이 화질을 향상시킨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