퀀텀, 플래시 기반 메타데이터 아카이빙 스토리지 선봬
상태바
퀀텀, 플래시 기반 메타데이터 아카이빙 스토리지 선봬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2.04 0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토어넥스트 5 플랫폼 기반 ‘스토어넥스트 M445 SSD·M660XL’
퀀텀(www.quantum.com/kr, 이강욱 지사장)이 플래시 기반 메타데이터(데이터의 주요 속성정보) 공유 및 아카이빙 스토리지인 ‘스토어넥스트 M445 SSD’와 ‘스토어넥스트 M660XL’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퀀텀의 새로운 플래시 기반 스토리지인 스토어넥스트 M445 SSD와 스토어넥스트 M660XL는 대용량 데이터 아카이빙 스토리지인 스토어넥스트(StorNext) 5‘ 플랫폼 기반의 메타데이터 어플라이언스다. 

스토어넥스트 M445 SSD는 고객 수요가 높아지는 플래시 기술을 적용해 성능과 안전성을 높이고 업무 환경을 최적화 할 수 있도록 지원, 메타데이터 관리 성능을 기존 대비 7배 이상 향상시킨 점이 특징이다.
▲ 스토어넥스트 5 플랫폼

또 스토어넥스트 M660XL은 최대 50억개의 파일을 통합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등 최고 수준의 용량 및 확장성을 보장하는 한편 스토어넥스트 어플라이언스는 애플 SAN 파일 시스템(Apple Xsan)과 호환돼 영상 및 디자인 작업 환경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더불어 윈도 및 리눅스 워크스테이션과 연결해 사용할 수 있도록 확장성이 높은 IP 통신 환경을 지원한다. 

퀀텀은 이번 신제품 출시와 더불어 기존 스토어넥스트 어플라이언스의 기능을 크게 강화했다. 업데이트된 스토어넥스트 5는 각종 IP, NAS, SAN 및 기타 클라우드 기반 네트워크 환경에 대한 다양한 옵션을 최적화하고 네이티브 오브젝트 스토리지 및 LTFS(Linear Tape File System) 지원을 추가하해 최대 10배의 성능과 5배의 확장성을 제공한다.

특히 업계 최고의 처리 속도와 유연성을 지원하는 스토어넥스트 5는 업무 전반에서 디지털 콘텐츠를 안정적으로 공유할 수 있고 비용 효율적인 관리 및 완벽한 접근성을 보장한다고 회사는 강조했다.

알렉스 그로스맨 퀀텀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부문 총괄 부사장은 “새로운 스토어넥스트 5 어플라이언스는 방송 및 영상 편집 전문가들에게 최적화 된 제품으로 퀀텀은 2년 이상의 시간을 투자해 스토어넥스트에 최신 시스템 아키텍처 및 기술을 적용하는 등 제품의 모든 구성요소를 업그레이드함으로써 매우 복잡하고 높은 수준의 작업시에도 최고 수준의 성능을 제공한다”며 “특히 플래시 기반 메타데이터 아카이빙 스토리지는 성능과 확장성에 대한 새로운 경지를 선보일 것이고 고객들 역시 이 플랫폼을 기반으로 새로운 수준의 결과물을 창출해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기존 스토어넥스트 메타데이터 어플라이언스 사용 고객들은 무료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www.stornext.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