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U 함유된 양배추즙 똑똑하게 먹는 방법은?
상태바
비타민U 함유된 양배추즙 똑똑하게 먹는 방법은?
  • 김진영 기자
  • 승인 2017.11.15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김진영 기자] 우리 몸을 건강하게 해주는 비타민은 신체 내분비기관에서 합성되지 않는 영양소로 식품 및 영양제 복용을 통해 섭취해야만 한다.

비타민 결핍은 다양한 질병을 발생시키고 면역력을 저하시키기 때문에 각종 영양제 및 비타민이 풍부한 음식 섭취를 통해 부족한 비타민을 보충할 수 있다.

특히 양배추에서 추출된 비타민U의 경우 희귀성분에 속하는 영양소로 위염, 십이지장염, 위궤양 치유에 효과적이다. 때문에 위가 좋은 않은 사람에게 추천 되는 대표 식품이다.

비타민U는 음식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으나 고열에서의 요리 또는 영양소를 해칠 수 있는 기타 음식물과의 섭취는 추천하지 않으며 양배추 생으로 요리하여 먹는 것을 추천한다. 그러나 채소 단독으로 섭취하는 것이 부담스러울 때는 양배추물만드는법, 양배추즙만들기로 섭취하는 것도 효능에 좋다.

건강보조식품 더순수렛츠미 관계자는 “양배추즙이나 양배추물을 가정에서 만들기 위해서는 신선한 양배추와 단맛을 낼 수 있는 과일 소량이 필요하다 특히 양배추의 경우 재배 과정에서 약품에 노출되었을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유기농을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풍부한 영양소를 위해서는 색이 푸르고 잎이 신선한 것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며 “이에 맞게 시중에도 유기농 양배추를 이용한 양배추즙과 양배추물 등이 다양하게 출시되었으며 자세한 사항은 네이버 검색창에 더순수렛츠미 검색을 통해서도 확인 가능하다”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