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420_유명조달기업
캠시스, 3분기 실적발표…역대 최고 분기매출 달성
상태바
캠시스, 3분기 실적발표…역대 최고 분기매출 달성
  • 최진영 기자
  • 승인 2017.11.14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출액 1282억 원ㆍ영업이익 32억 원 기록
직전 분기대비 매출액 17%ㆍ영업이익 68% 증가

[CCTV뉴스=최진영 기자] 캠시스가 주요 고객사의 플래그십 스마트폰 판매호조와 고화소 제품의 공급물량 확대에 따라, 3분기 매출액 1282억 원, 영업이익 32억 원을 기록하며 사상 최대 분기 매출을 달성했다.

당 분기 매출실적의 경우 고화소ㆍ고기능 위주로 제품믹스(Product Mix) 개선이 이루어짐에 따라 ASP(평균 판매단가)가 상승하면서 역대 최고치를 갱신했다.

캠시스 측은 “직전 분기대비 카메라모듈 공급수량은 9.5% 증가한 데 반해, 실제 매출액은 약 17% 증가했다”며 “이는 갤럭시 노트8, S8 모델의 전면에 탑재되는 8M AF(자동초점기능 탑재) 카메라모듈 공급 증가와 더불어, J시리즈 등 중저가 스마트폰 모델의 전ㆍ후면에 들어가는 13M급 이상의 고화소 제품 공급 비중이 38%까지 증대됐기 때문이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3분기 영업이익은 중국공장의 카메라모듈 생산물량을 베트남공장으로 전량 이관하면서 발생한 일시적 생산구조 개편비용이 일부 반영됐음에도 불구하고, 주력 생산기지인 베트남공장의 안정화를 통해 수율 및 생산성이 향상되면서 직전 분기대비 68% 증가한 32억원의 이익을 실현했다.

아울러 신규사업 부문에서도 국내 주요 완성차 업체 向 후방카메라 공급 확대 등을 통해 직전 분기 대비 59.1% 증가한 매출실적을 달성했다.

캠시스 박영태 대표이사는 “4분기에는 카메라모듈 사업부문의 듀얼카메라 양산과 신규사업부문의 초음파 지문센서 기술라이선스에 따른 선급 기술료 수입이 예상돼, 역대 최대 연 매출달성이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며 “연내 생산구조 개편이 완료됨에 따라, 향후 수익성도 지속적으로 개선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