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들거리는 얼굴개기름, 피지제거 방법은?
상태바
번들거리는 얼굴개기름, 피지제거 방법은?
  • 김진영 기자
  • 승인 2017.11.15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김진영 기자] 오후쯤 되면 T존 부위는 얼굴개기름으로 번들번들하다. 얼굴의 피지분비가 지나치게 왕성해서 얼굴개기름이라고 불리는 피지의 원래 역할은 피부 피지선으로부터 배출되는 유성 분비물로 모낭을 거쳐 털구멍으로 배출돼, 피부 표면이 건조해지는 것을 예방해주는 이로운 역할을 한다. 하지만 피부 건조를 막아 노화를 방지해 주는 피지가 밖으로 배출되지 못하면 코에는 화이트헤드와 블랙헤드가 생겨 피부가 칙칙해보이고 지저분해보이게 한다. 그리고 피지과다분비로 인해 모공 확장과 피부트러블이 일어나고 메이크업의 완성도 및 지속력을 저하시키는 원인이 되곤 하는데 피지는 항상 분비되는 것이기 때문에 꾸준한 얼굴피지관리가 필요하다.

피지제거방법 중 대표적인 것으로 꼼꼼히 세안하는 것을 들 수 있다. 세안 시 세심한 모공세안으로 모공 속 피지 및 노폐물을 제거하는 것이 좋으며, 이를 위해 피지 제거기인 모공브러쉬로 오일, 비누, 클렌징폼 등을 이용해 깨끗하게 세안하고 피지스크럽, 피지 제거팩 등을 이용하면 완화될 수 있다. 특히 얼굴 중 번들거림이 심한 코는 여드름 균에 의해 산화된 모낭 내 피지와 각질로 까맣게 변해 모낭 입구를 덮고 있는 형태의 블랙헤드와, 과잉 피지 분비가 증가하여 모낭 벽의 각질 층이 두꺼워져 피지가 모낭 입구를 막아 그 안에 갇혀 하얗게 올라온 피지 형태의 화이트헤드는 관리가 까다롭지만 화이트헤드와 블랙헤드제거하려면 블렉헤드팩이나 블랙헤드스크럽 등으로 여드름관리를 하는 것이 좋다.

하지만 피지 분비가 과해서 여드름, 뾰루지 등으로 여드름치료와 트러블치료가 필요한 지성피부는 피지 제거기나 제거팩, 모팩만으로 피지 관리하기 쉽지 않을 수 있다. 피부과 전문의의 도움을 받아 피지조절약처방을 받고 피지조절약복용으로 관리해 주는 방법도 있다. 피지 조절약은 얼굴에 분비되는 피지량을 조절해주는 약으로 심한 지성 피부를 가진 사람들에게는 효과적이지만 자칫 악건성 피부를 가지게 될 수 있는 부작용이 있으며, 약 복용하는 기간 동안에만 피지 조절이 되는 단점이 있다. 피지 조절약을 복용하려면 의사와 충분히 상담을 한 후 복용해야 한다.

시중에 나와 있는 피지 관리나 탄력 화장품은 더 이상 모공이 늘어지지 않도록 도움을 주는 것일 뿐, 모공을 작게 만드는 효과는 없다. 모공을 수축해 주는 화장품은 바르는 즉시 피부가 수축되어 모공이 줄어드는 것 같이 느껴지지만 피부가 자극을 받아 일시적으로 모공이 수축된 것일 뿐이다. 장기간 사용할 경우 오히려 피부가 자극을 받아 피지를 더 많이 분비시키고 모공이 더욱 커질 수 있다.

여드름피부과, 블랙헤드피부과, 모공피부과 등의 피부과에서 여드름처방 받아 여드름약복용을 하거나 여드름화장품을 쓰는 것도 좋지만 매일 분비되는 피지를 제때 제거하는 것이 중요하다.

TS 아크네 클렌징 폼, TS 솝, TS 훼이스 타올과 RS 원스텝오일 클렌져는 모공 속의 노폐물을 깨끗하게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는 제품으로 얼굴이 푸석하고 화장이 들떠 고민인 이들에게 추천한다.

TS 아크네 클렌징 폼은 기능성 여드름클렌징으로 민감한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고 살리실산을 주성분으로 한 여드름 예방 클렌징폼으로 촉촉하고 풍부한 거품을 형성하여 피부 노폐물 및 과잉 피지를 클렌징하여 피부 청결을 유지해 준다.

TS 솝은 피지 관리에 도움이 되는 특허 받은 조성물 BS01이 포함된 비누 제품이다. 알로에와 히알루론산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 영양 공급과 보습에 도움이 되며, 거품망을 이용하여 충분한 거품을 내 사용하는 제품으로, 밤새 분비된 과잉 유분기와 피지를 클렌징하고 산뜻한 피부를 만드는 데에 도움이 된다.

TS 훼이스 타올은 특수 루프 기술 공법으로 제작되어 피부 속 노폐물을 완벽하게 딥클렌징 해주는 제품이다.

RS 원스텝 오일 클렌저 메이크업을 남김없이 한 번에 멀티 클렌징을 해주며 얼굴각질과 깨끗한 모공클렌징을 하여 부드러운 피부결로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고 피부 친화력이 좋은 순한 식물성오일이 함유되어 세안 후에도 촉촉함을 느낄 수 있으며 유칼립투스잎 오일이 함유되어 민감하고 거친 피부에 진정효과를 부여하여 맑고 촉촉하게 가꿔 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