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 최초의 비디오 보안 카메라 시스템온칩 DMVA1 출시
상태바
TI, 최초의 비디오 보안 카메라 시스템온칩 DMVA1 출시
  • CCTV뉴스
  • 승인 2010.04.0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 분석을 위한 비전 코프로세서 갖춰
TI 코리아(대표이사 김재진)는 풀HD 해상도를 지원하는 신형 DMVA1 IP 카메라 시스템온칩(SoC)을 출시하며 비디오 감시 시장 분야에 혁신적인 지능형 비디오 기능을 추가할 수 있게 되었다.

최근까지 비디오 분석 시스템 개발은 통합하는 비용이 높을 뿐만 아니라 기술적으로도 어려웠지만 TI의 DMVA1 SoC를 통해 이러한 문제점을 줄일 수 있게 되었다.

DMVA1은 비디오 감시 시장을 타겟으로 하고 있으며 TI의 1세대 비전 코프로세서를 통합함으로써 분석 기능을 기본적으로 제공하여 고객들이 인원 수 집계, 트립 존(trip zone), 지능형 모션 감지, 카메라 탬퍼 감지, 스트리밍 메타데이터 등의 스마트 분석 기능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뿐만 아니라, 비전 코프로세서와 스마트 분석 기능 모두를 단일 칩에 통합함으로써 고객들은 비디오 분석 기능 지원 IP 카메라 비용을 대폭 절감할 수 있다.

DMVA1 SoC는 IP 카메라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TI의 전용 로드맵의 차세대 제품으로 시장에서 비디오 분석 기능을 일반적인 기능으로 구현할 수 있도록 하며, 보안 분야의 고객들에게 자신들의 설계에 대해 보다 많은 선택권을 가질 수 있도록 한다. 구현을 간편화시키고 출시 기간을 가속화시키기 위해 고객들은 완벽한 IP 카메라 레퍼런스 디자인을 주문하여 DMVA1 비디오 보안 카메라 SoC를 평가할 수 있다.

히크비전(Hikvision)의 양종 후(Yangzhong Hu) 사장은 "비디오 분석 기능을 통합한 TI의 DMVA1를 통해 자사의 전체 IP 카메라 포트폴리오에 차별화된 기능을 제공할 수 있다는 사실에 매우 기쁘다" 며 "TI의 기존 DM36x 플랫폼에 대해 핀-투-핀 및 소프트웨어 호환성을 제공하기 때문에 기존 투자를 활용하여 확장형 제품 라인을 신속하게 개발할 수 있다"고 말했다.

TI의 비디오 및 비전 사업부 디렉터인 대니 페트게비치(Danny Petkevich)는 "비전 분야는 10년 전부터 비디오 압축 기술을 사용해 온 틈새시장 이었다" 며 "이제 비디오는 모든 곳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TI가 새로운 시장 기회를 열어 줄 수 있는 최초의 비전 제품을 제공함으로써 산업을 한층 발전시킬 수 있게 되었다" 고 말했다. 
 
DMVA1 비디오 보안 카메라 SoC의 주요 기능 및 장점을 살펴보면 TI의 1세대 비전 코프로세서는 인원 수 집계, 트립 존, 지능형 모션 감지, 카메라 탬퍼 감지, 스트리밍 메타데이터 등 스마트 분석 기능을 지원하고 설계자들은 TI 개발자 네트워크 회원이 제공하는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비디오 분석 솔루션을 사용하는 TI의 TMS320DM643x 다빈치™ 비디오 플랫폼을 활용해 첨단 분석 성능을 달성할 수 있다. 

300MHz ARM926EJ-STM 코어를 포함하며 초당 30프레임의 D1, 또는 더 낮은 프레임 속도의 720p 해상도에서 H.264 하이, 메인, 베이스 프로파일을 지원한다. 

또한 비디오 코프로세서로 멀티 코덱(H.264, MPEG-4, MJPEG)을 지원하고 TI의 온-칩 5세대 ISP 솔루션은 고객들이 고품질 이미지를 위해 맞춤형 알고리즘을 개발하거나 고가의 광학 부품을 구매할 필요가 없으며, 동영상 손떨림 보정(video stabilization), 얼굴 인식, 노이즈 필터링, 자동 화이트 밸런스, 자동 초점, 자동 노출, 에지 인핸스먼트(Edge Enhancement) 등의 기능뿐만 아니라 이미지 개선 및 추가적인 지능형 비디오 전처리 기능을 위한 다양한 비디오 품질 향상 기능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첨단 GUI(graphical user interface)를 갖춘 완벽한 레퍼런스 디자인을 통해 간편한 설계 구현 및 출시 기간 단축할 수 있으며 DMVA1는 TI의 성공적인 DM36x 다빈치 기반 플랫폼과 핀-투-핀 및 소프트웨어 호환이 가능하여 고객의 투자를 보호한다.

DMVA1 비디오 보안 카메라 SoC는 2010년 2분기부터 비디오 보안의 얼리어답터 고객들을 대상으로 샘플을 공급할 예정이다. 새로운 DMVA1는 대체 부품과 소프트웨어보다 대폭 낮은 가격으로 제공되어 비디오 분석 기능을 비디오 보안 IP 카메라의 일반 기능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한다. 고객들은 DMVA1 비디오 보안 카메라 SoC를 평가하기 위해 TI의 DMVA1IPNC-MT5 IP 카메라 레퍼런스 디자인(795달러)을 주문할 수 있다.

제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TI  홈페이지  www.ti.com으로 방문하면 확인할 수 있다.



<임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