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웨어, ‘아마존 EMR용 APM 솔루션’ 출시
상태바
컴퓨웨어, ‘아마존 EMR용 APM 솔루션’ 출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2.03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마존 클라우드 서비스 성능 관리 지원
컴퓨웨어(대표 서진호, www.compuware.co.kr)가 오픈 소스 기술인 하둡(Hadoop) 기반 아마존 클라우드 서비스의 사용 현황 및 성능 관리를 지원하는 ‘아마존 EMR(엘라스틱 맵리듀스)을 위한 APM(Compuware APM for Amazon EMR)’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아마존 EMR을 위한 APM 솔루션은 클라우드 기반 빅데이터 관리 서비스를 사용할 때 보다 빠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 사용 현황과 작업 유형은 물론 성능 문제 등에 대한 분석 정보를 확인하고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아마존 EMR을 위한 APM 솔루션은 ‘AWS 마켓플레이스(아마존 웹 서비스 지원 앱스토어)’를 통해 바로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

특히 특허 받은 퓨어패스 기술(PurePath Technology) 기반의 컴퓨웨어 APM은 간단한 클릭만으로 성능 핫스팟, 또는 오류 작업의 근본 원인을 파악할 수 있는 드릴-다운(개요정보 하나에서 상세정보 몇개로 내용을 구체화해 전개함) 대시보드를 제공함으로써 아마존 EMR의 프로파일링(테스트 검증) 작업을 지원한다.
이제 아마존의 클라우드 서비스인 아마존 웹 서비스(AWS)를 사용하는 고객의 IT 운영팀은 서비스수준협약(SLA) 및 차지-백(charge-back: 사용량에 따라 과금) 모델을 모니터링해 사용자 기반의 클러스터 사용과 작업 유형에 대한 전체적인 가시성을 확보할 수 있다.

또한 운영팀은 하둡 작업에 대한 검증 작업을 통해 설정 오류, 클러스터 불균형, 또는 코드 오류로 인한 성능저하, 성능이 저하된 호스트 등 문제점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으며 운영팀과 QA(품질보증)팀으로부터 정확한 세부 사항을 전달 받은 개발자들은 대용량 데이터를 처리할 때 코드의 성능 문제를 정확히 규명할 수 있다.

즉 아마존 EMR을 위한 APM 솔루션은 ▲운영 클러스터의 하둡 작업에 대한 검증 작업 지원 ▲아마존 EMR의 성능 핫스팟을 자동 규명 ▲로그 파일 검색에 대한 필요성 제거 등을 주요 특징으로 한다.

스티브 택 컴퓨웨어 APM 사업부 제품 관리 총괄 부사장은 “컴퓨웨어 APM은 개발부터 운영, 테스트에 이르기까지 라이프사이클 전 과정에서 쉽고 간단하게 빅데이터를 위한 애플리케이션 성능 관리를 지원한다”며 “아마존 EMR을 위한 컴퓨웨어 APM은 아마존 클라우드 서비스에 대한 높은 가시성을 제공하고 기업들이 빅데이터 워크로드 및 트랜잭션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해 궁극적으로는 비즈니스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