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레거시 컨택센터 벗어나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활발해
상태바
제네시스, 레거시 컨택센터 벗어나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활발해
  • 최진영 기자
  • 승인 2017.11.09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들어 250여개 기업이 제네시스 고객 경험 플랫폼으로 몰려

[CCTV뉴스=최진영 기자] 제네시스가 2017년 한 해 동안 250여개의 기업이 레거시 컨택센터 시스템을 제네시스 고객 경험 플랫폼으로 전환했다고 밝혔다.

제네시스를 도입한 기업으로는 프레이져 보건부(Fraser Health), 루프트한자(Lufthansa), 펜타폰(Pentafon), 래피드 파이낸셜 솔루션즈(Rapid Financial Solutions), 트랜잿(Transat) 등이 있으며, 다국적 음료 회사, 미국의 거대 소비자 은행 기업, 자동차 산업의 금융 서비스 기업 등을 포함하고 있다.

제네시스는 전환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는 이유로 옴니채널 솔루션에 대한 고객들의 요구가 증가하고 있고 업계의 지각변동이 이뤄지고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가트너에 따르면, 컨택센터 인프라(CCI) 시장은 포화 상태이지만 계속해서 진화하고 있다. 앞서가는 기업들은 전통적인 온프레미스 기반으로 전화만 사용하는 ‘콜 센터’ 또는 서로 단절된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기반으로 하는 멀티채널 ‘컨택센터’에서 인게이지먼트 채널 간의 맥락을 지속적으로 매끄럽게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새로운 완벽히 통합된 ‘옴니채널 인게이지먼트’로 전환하고자 한다.

제네시스의 사장인 탐 에그마이어(Tom Eggemeier)는 “기업들은 디지털로 연결된 옴니채널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제네시스의 전문성과 입증된 솔루션에 대해 신뢰를 갖고 있고 점점 제네시스로 전환하고 있다”며, “제네시스는 가트너의 컨택센터 매직 쿼드런트에서 온프레미스와 클라우드 두 영역의 리더로 선정된 유일한 기업으로써, 끊임없이 혁신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고객과 비즈니스 간의 인터랙션 경험을 가장 매끄럽고 완벽히 제공할 수 있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