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면전문 기업 매클립스사, 자가맞춤형 구강내 장치 COADENT 출시로 사용자 가격부담 낮춰....
상태바
수면전문 기업 매클립스사, 자가맞춤형 구강내 장치 COADENT 출시로 사용자 가격부담 낮춰....
  • 김진영 기자
  • 승인 2017.11.09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김진영 기자]많은 사람들이 코골이 하면 코에서 나는 잡음으로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코골이는 깨어있을때는 열려 있던 기도가 수면을 위해 누웠을 때 여러 요인으로 기도가 좁아지며 접촉면이 생기게 되는데 마치 풀피리를 불 때 떨림에 의해 소리가 나듯 수면 중 호흡할 때 접촉면에서 떨림이 발생하여 나는 호흡 잡음이 코골이다.

대표적으로 편도나 설근이 비대하거나 목젖이나 혀가 뒤로 쳐지면서 기도가 좁아져 호흡기류에 원할치 않아 기도조직이 떨리면서 발생하게 된다. 코골이는 단순히 시끄러운 소리 때문에 불편하다 생각할 수 있지만, 중요한 것은 기도가 좁아져 깨어 있을 때 보다 산소를 충분히 들여 마시지 못하게 되어 이로 인하여 심혈관계질환, 당뇨병, 고혈압, 뇌졸중 등 여러 합병증의 원인이 될 수 있어 치료가 반드시 필요한 심각한 질환임을 인식해야 한다.


이에 수면전문 기업 매클립스사는 구강내 장치의 치료 효과를 저렴한 비용으로 확인해 볼 수 있는 자가맞춤형 구강내 장치 COADENT를 출시로 사용자 가격부담을 낮췄다고 밝혔다.

코어덴트는 구강 내 장치로 자가 맞춤형형상기억 소재를 사용해 정확한 치아 인상 채득이 가능한데, 제작할 필요 없이 뜨거운 물에 일정시간 담갔다가 사용자가 본인 이 모양으로 성형하여 바로 사용 가능하도록 만들어져 사용법이 쉽고 간편하며 가격도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다.

어디든지 휴대가 가능하고 쉽게 사용 가능하여 편리성을 높인 코골이방지기구다.

또한 인체에 무해한 소재를 사용해 위생적이고 이물감을 최소화했다. 발생되는 코골기와 수면 무호흡증을 하악턱을 앞으로 당겨주어 좁아진 공간을 넓혀줌으로써 호흡을 개선하는 원리다.

또한 코어덴트(COADENT®)”는 코골이 수면무호흡 치료용 의료기기로 허가 받은 범용장치로, 의료기기제조 및 품질 관리 기준 적합 인증시스템(GMP)에 의한 철저한 품질 관리 하에 생산됐다.

양압기(CPAP)을 구입하기 전 임대를 하여 효과와 환자 본인의 치료 순응도를 확인 후 구입하는 것처럼, 고가의 맞춤형 제품을 맞추기 전에 부담없는 비용으로 구강내 장치 치료가 본인에게 적합한지를 확인 할 수 있는 길이 열려 주목된다.

더 자세한 사항은 매클립스 홈페이지 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