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확하고 빠른 설계를 위한 데이터 분석
상태바
정확하고 빠른 설계를 위한 데이터 분석
  • 이나리 기자
  • 승인 2017.11.09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이나리 기자] 설계 엔지니어에게 가장 중요한 업무는 최고의 제품을 설계하고 시장에 최초로 출시하는 것이다. 이는 더 짧은 설계 주기로 작업하고 재설계 횟수를 줄이는 것을 의미한다. 또한, 설계 엔지니어는 엔지니어링 자원 부족, 예산 문제와도 절충해야 한다.

설계 엔지니어들이 직면하고 있는 가장 큰 과제 중 하나는 정확한 정보에 근거한 설계 결정이다. 대부분의 작업에서 특정 설계가 업계에서 정한 규정이나 제품 생산을 위한 회사 자체 표준에 적합한지를 파악하기 위해서는 엄청난 양의 데이터 수집과 분석이 필요한데, 정확한 데이터가 부족해 결정이 어려운 경우가 많다. 경우에 따라서는 전체 엔지니어 팀 또는 여러 곳에서 근무하는 관리자들이 관련되기도 한다. 

설계와 테스트 트렌드

여러 플랫폼, 그룹, 사이트 또는 IP에서 데이터를 관리하고 분석할 때 발생하는 엄청난 복잡성을 과소평가하는 경우가 있다. 특히 여러 사이트의 엔지니어들이 같이 관리하는 경우, 모든 사용자가 동일한 데이터 형식을 사용하지 않는다. 그래서 관리자의 의사 결정을 용이하게 할 수 있도록 편집을 위해 엑셀 데이터의 피벗 테이블 작성 등에 많은 시간을 할애하는 경우가 많다. 또한 서로 다른 테스트 환경 요구 사항들 때문에 설계자는 데이터를 올바르게 표시하기 위해 피벗 테이블에서 다른 종류의 필터링을 만드는데 많은 시간을 써야 한다. 

촉박한 일정과 더 많은 측정 요구 사항으로 최근 설계 작업이 더 복잡해지면서 설계자는 과거의 방식을 그대로 사용하는데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 데이터 표시 방식에서 가시성과 일관성이 부족하면 테스트 결과를 잘못 해석하고 이로 인해 프로젝트가 지연되고 비용이 증가할 수 있다. 또한 엔지니어가 테스트 데이터베이스 관리와 피벗 테이블 생성과 같은 관리 업무로 인해, 본연의 업무인 제품을 설계하는데 집중하지 못할 수 있다.

데이터 분석 접근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