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인재 양성의 중심 ’KBS스포츠예술과학원’ 2018 신입생 및 편입생 모집
상태바
체육인재 양성의 중심 ’KBS스포츠예술과학원’ 2018 신입생 및 편입생 모집
  • 김진영 기자
  • 승인 2017.11.09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김진영 기자]KBS스포츠예술과학원에서 2017년 11월 30일까지 신입생과 편입생을 우선적으로 선발한다고 밝혔다. 특히 스포츠예술과학원은 2년 만에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한 곳으로, 취업에도 강하다.

특히 인서울 대학 편입이 가능하며, 대학원 진학도 수월한 스포츠 교육시설로 이름난 곳이다. 또, 스포츠 전문학교지만 수능 및 내신 성적 미 반영으로 오직 지원동기와 잠재력을 보는 인성 면접만으로 입학생을 모집한다.

스포츠예술과학원은 특히 한국방송공사에서 출자한 KBS비즈니스는 KBS스포츠 월드 등을 운영하는 방송스포츠 전문기업이다. 이는 스포츠 전문 인력 육성을 뛰어넘어, 스포츠 인접 분야 및 방송에 필요로 하는 전문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모토로 한다.

또, 우수한 시설의 수준과 강사진으로 운영되는 이곳은, 은퇴선수에게도 꿈과 희망을 선사하며, 체육 교사나 공무원 등 실무를 희망하는 학생들에게도 기초부터 탄탄한 체계적인 지도를 지원한다.

특히 지원 계열 중 스포츠 마케팅학과는 프로 스포츠 산업 인력 양성에 초점을 두며, 한국 스포츠마케팅 협회 및 S&B컴퍼니 에이전시 그리고 레볼루션 독립야구단에서 실무교육을 함께 한다.

더불어 스포츠 미디어 분야에서는 축구 저널 학생 기자 및 스포츠 방송 요원으로 일 할 수 있으며, 인천 아시아게임 방송 및 광주유니버시아드 방송 요원으로 참여하였다.

이 뿐만 아니라 체육교사 대비반이 운영되는데, 이는 교원 자격증을 4-5년 만에 취득이 가능하며, 교육대학원 진학 및 학습 지원뿐만 아니라 교사 임용까지도 교수가 직접 관리해준다.

체육 건강계열은 생활스포츠지도사 과정과 건강운동관리사 과정이 가능하다. 생활스포츠 지도사 과정은 재학 중 2종목 이상 생활스포츠지도사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며, 특강으로 필기시험 과목에 대비하며 최고의 스포츠 시설에서 실기를 향한 집중교육을 실시한다.

아울러 빠른 학점취득으로 대학의 편입과 대학원의 진학을 할 수 있다. 건강운동관리사 과정은 스포츠보건의료 전문가로서의 활약을 도우며, 대학병원 및 종합 병원 취업이 가능하며 전공필수 및 전공 심화 과정을 통해 필기 시험과목을 철저히 대비시킨다.

이 밖에도, 항공보안 계열 등 실무경력을 바탕으로 준비된 인재를 육성하고 있다. 지원자격은 고등학교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 그리고 대학 중퇴자 및 졸업자, 검정고시 합격자와 체육 비전공자 등 다양한 분들을 대상으로 한다.

특히 2018학년도 신입생과 편입생을 함께 모집하므로 본인에게 맞는 지원 분야를 찾아 준비하면 된다.

KBS스포츠 예술과학원은 체육 대학 모집 시즌이 돌아온 만큼, 체육전공을 희망하지만 그 진입장벽이 높아 어려움을 겪고 있거나 좀 더 세분화된 교육을 받고 전문분야에서 일하고 싶은 학생들을 위해 맞춤 교육을 지원하는 곳이다.

입학과 편입 안내에 따른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