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넥선트와 애니데이터 社, 3G ‘커넥티드’ 소비자 디바이스 및 보안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솔루션 출시
상태바
커넥선트와 애니데이터 社, 3G ‘커넥티드’ 소비자 디바이스 및 보안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솔루션 출시
  • CCTV뉴스
  • 승인 2010.04.0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징, 오디오, 비디오, 임베디드 모뎀 및 비디오감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반도체 솔루션 기업인 커넥선트 시스템즈는 무선 디바이스 설계 및 제조의 글로벌 업체인 애니데이터(AnyDATA Corporation) 社와 협력해 3G 네트워크를 이용하는 '커넥티드 (connected)' 디지털액자 및 홈 시큐리티 레퍼런스 디자인을 공개했다.

이 새로운 솔루션은 지난 2월 15일부터 18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렸던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의 애니데이터 전시 부스에서 선보였다.

첫 번째 레퍼런스 디자인은 소비자들이 실시간으로 인터넷에서 사진, 비디오 그리고 다른 멀티미디어 컨텐츠에 접속하고, 대형 컬러 디스플레이와 터치스크린 기능을 가진 디바이스에서 파일들을 볼 수 있도록 해주는 '커넥티드' 프레임과 인터랙티브 디스플레이 디바이스를 위한 것이다.

두 번째 레퍼런스 디자인은 '스마트' 홈 시큐리티 애플리케이션에 이용되는 시각검증 기능을 가진 움직임 감지 경보시스템을 목표로 한다. 이 레퍼런스 디자인들에는 모두 커넥선트의 CX92735 이미징 솔루션, CX93510 비디오 감시 솔루션 및 애니데이터의 DTP-600W 3G HSDPA 모듈이 탑재되어 있다.

커넥선트의 필립 폼파(Philip Pompa) 제품마케팅담당 수석부사장은 "3G 무선솔루션 분야에서 축적한 애니데이터의 전문성을 활용해 텔레커뮤니케이션과 연결되어 새로 떠오르는 이미징 및 비디오감시 솔루션 분야에서 활동범위를 넓히고, 비즈니스 기회를 포착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말하며 "우리는 애니데이터와 협력해 소비자와 기업들이3G 네트워크에서 비디오, 사진, 그리고 대용량 파일들을 전송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하는 미래형 솔루션들을 개발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애니데이터의 CEO인 순 쉰(Soon Shin) 박사는 "업계 리더인 커넥선트의 이미징 및 비디오 기술과 세계적으로 인증 받은 우리의 모듈이 하나로 통합되면서, 통신사업자들과 OEM 생산자들은 매력적인 커넥티드 디바이스들을 신속히 개발해 새로운 수익을 창출하고 경쟁에서 확실한 우위를 점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설명하고 또한 "우리는 커넥선트가 우리의 3G 임베디드 모듈을 선택하고, 이를 통해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에서 최첨단 소비자용 전자 디바이스를 선보일 수 있게 되어 기쁘다" 라고 말했다.

커넥선트의 고성능 CX92735이미징 솔루션은 스트리밍 미디어 콘텐츠, 슬라이드 쇼 기능을 가진 MP3 플레이어, 그 외 다양한 '커넥티드' 디바이스 옵션을 가능하게 만든다. 또한 CX92735는 MPEG4 와 MP3 같은 업계의 표준 비디오, 오디오 포맷을 준수한다.

커넥선트의 CX93510인코더는 비디오 스트림의 캡처와 녹화를 동시에 수행할 수 있으며, 저비용의 수동형 적외선 기술(Passive Infrared – PIR)도 지원한다. 저전력 디바이스인 CX93510는 풀 파워에서는 12mA (밀리암페어 = 1천 분의 1 암페어), 대기 모드에서는 10nA (나노암페어 = 1백만 분의 1암페어)의 최소전력만을 소비하기 때문에 배터리 수명을 극대화시킨다.

이 특징은 배터리 교체주기가 2년에서 5년인 시스템을 운영하길 원하는 대부분의 경보회사에 매우 중요한 기능이다. 이 외에도 업계 표준인 모션 JPEG(MJPEG) 압축 기능과 커넥선트 만의 고유기술인 차등 인코딩(differential encoding) 기술이 탑재되어 있어 비디오 파일을 전송하는 데 요구되는 시간과 대역폭을 크게 줄인다.

애니데이터의 고속 DTP-600W 모듈은 3.6Mps 다운링크와 384Kbps 업스트림의 고속으로 데이터를 전송한다. 이 3G 모듈은 이미 AT&T 와 보다폰 등이 기술 검증을 마치고 자신들의 무선 데이터 네트워크에 사용하기로 결정했으며, 업계의 주요 기관들로부터 인증을 받았다. 애니데이터의 HSDPA 모듈은 전세계의 트라이밴드(tri-band) UMTS 850/1900/2100과 쿼드밴드(quad-band) GSM/GPRS/EDGE 850/900/1800/1900 무선 네트워크들에서 이용되고 있다.
 


<김현경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