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테라 新 검증 툴, FPGA·SoC 고속 직렬 트랜시버 빠르고 편리하게 평가
상태바
알테라 新 검증 툴, FPGA·SoC 고속 직렬 트랜시버 빠르고 편리하게 평가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1.29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테라가 자사의 검증 및 보드 레벨 설계 툴 모음으로 JNEye 링크 분석 툴을 추가한다고 밝혔다.

JNEye를 이용하면 설계 디자이너가 알테라 FPGA 및 SoC의 고속 직렬 링크 성능을 빠르고 편리하게 평가할 수 있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이 툴은 통계적 링크 시뮬레이터의 속도와 시간 도메인 파형 기반 시뮬레이터의 정확도를 결합함으로써 새로운 하이브리드 동작 시뮬레이션 패러다임을 제공한다. JNEye 툴은 알테라의 10세대 제품 포트폴리오를 지원하도록 최적화됐으며 알테라의 차세대 FPGA 및 SoC의 트랜시버 링크 성능을 평가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한다.

마이크 펭 리 알테라 펠로우 임원은 “우리 회사는 고객들이 자사 시스템으로 알테라 FPGA 및 SoC가 어떻게 동작할 것인지 빠르게 시뮬레이션 및 검증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포괄적인 유형의 시스템 레벨 설계 툴을 제공하고 있다. JNEye 링크 분석 툴은 이러한 솔루션으로서 가장 새롭게 추가되는 것이다. JNEye를 이용함으로써 디자이너들이 보드 레벨에서 트랜시버의 성능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으며 알테라 디바이스가 고객 시스템에서 다른 디바이스들과 어떻게 상호 동작할 것인지를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다”고 말했다.

JNEye 툴은 디바이스 특성분석 모델들을 결합해서 프로세스·전압·온도(PVT) 변동성을 정확하게 반영하도록 하는 하이브리드 모델링 기법을 제공한다. 이 툴은 여타의 산업표준 모델들을 이용해서는 달성할 수 없는 사실적인 시뮬레이션 정확도를 제공함으로써 직렬 링크 트랜시버 평가 작업을 간소화한다.

JNEye는 IBIS-AMI 디바이스 모델을 이용한 링크 시뮬레이션을 지원하므로 알테라 FPGA와 다른 트랜스미터 또는 리시버 사이의 직렬 링크를 평가하는 것이 가능하다. JNEye 링크 분석 툴을 이용함으로써 디자이너가 목표로 하는 비트 오류율에 대해서 전송 및 수신 균등화 계수를 빠르게 최적화할 수 있다. 이 툴은 또한 디버그 및 검증을 지원하기 위한 설계 후 지원 툴로 이용할 수도 있다.

JNEye 툴은 알테라의 쿼터스II 소프트웨어 환경 내에서 검증 및 보드 레벨 설계 툴 스위트에 포함돼 제공된다. 이들 툴은 실제 세계 조건들로 시스템을 분석하고 데이터를 해석하고 시스템 성능을 모니터링할 수 있다.

JNEye 툴은 현재 28nm 스트래틱스V 및 아리아V FPGA와 20nm 아리아10 FPGA 및 SoC를 지원한다. 이 툴을 이용함으로써 설계 디자이너들이 아리아10 디바이스를 가지고서 자신의 보드 시스템 디자인을 빠르게 검증할 수 있다.

 JNEye 링크 분석 툴은 현재 다운로드할 수 있다. 이를 위해서는 쿼터스II 소프트웨어 버전 13.1 가입자 버젼 라이선스를 필요로 한다. 쿼터스II 소프트웨어의 연간 소프트웨어 가입 비용은 노드 한정 PC 라이선스로 2995달러이며 알테라의 e스토어 또는 대리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또한 JNEye 툴을 이용한 고속 링크 모델링 및 시뮬레이션에 대해서 설명하는 화이트 페이퍼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