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스턴디지털, 스마트폰 번거로운 백업은 그만! 디지털 콘텐츠 관리 3종
상태바
웨스턴디지털, 스마트폰 번거로운 백업은 그만! 디지털 콘텐츠 관리 3종
  • 이나리 기자
  • 승인 2017.10.31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00GB 마이크로SD 카드, 아이폰 전용 백업 디바이스, 개인용 클라우드 스토리지 솔루션

[CCTV뉴스=이나리 기자] 웨스턴디지털이 보다 효율적으로 스마트폰 등의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는 소비자용 신제품 3종을 10월 31일 기자간담회를 통해 공개했다. 이들 제품은 우수한 출력, 소비자 환경에서 쉽게 데이터를 저장하는 편의성이 특징이다. 

심영철 웨스턴디지털 코리아 본부장은 “스마트폰, 태블릿, 드론 등 캡쳐 디바이스의 사용이 늘어나면서 오늘날 소비자들이 생산하는 디지털 콘텐츠의 양이 급증하고 있다. 2017년 캡처 디바이스 수가 15억 대이며, 미국과 서유럽 기준으로 2017년 한 가구당 생성된 데이터 크기는 4.5TB(테라바이트)를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또 소비자 대상 설문조사 결과 사용자들이 직면한 새로운 문제는 다양한 디바이스에 흩어져 있는 콘텐츠로 인해 백업을 번거로워하고, 휴대폰의 용량을 점점 더 부족해 한다는 것이다. 응답자의 73%가 12개월 전에 찍었던 사진의 절반 또는 대부분이 휴대폰에 저장돼 있다고 답했다. 또 2017년 앱 다운로드 수는 1500억회 이상이었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게 위해 웨스턴디지털이 선보인 신제품은 ‘400GB 샌디스크 울트라 마이크로SDXC UHS-I 카드(400GB SanDisk Ultra microSDXC UHS-I card)’, 아이폰 전용 백업, 충전 기기 ‘샌디스크 아이익스팬드 베이스(SanDisk iXpand Base)’, 개인용 클라우드 스토리지 솔루션 ‘마이 클라우드 홈(My Cloud Home)’ 등 3종이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