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맘, 미래식량 밀웜 이용한 다시팩 특허출원
상태바
다시맘, 미래식량 밀웜 이용한 다시팩 특허출원
  • 이유정 기자
  • 승인 2017.10.31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이유정 기자]미래식량으로 잘 알려진 밀웜을 활용한 신개념 천연 다시팩이 특허출원되었다.  천연재료만을 사용해 다시팩을 생산하는 다시맘(대표 황근순)은 식용곤충인 밀웜을 재료로 한 다시팩을 특허출원했다고 금일 밝혔다. 

밀웜(고소애)는 소고기에 비해 단백질 함량이 2배를 함유하고 있는 식용곤충이다. 하지만 밀웜의 외형으로 인해 쉽게 다가갈 수 없는 것이 현실이었다. 이에 황근순 대표는 밀웜을 분말로 만들어 천연재료와 함께 고소애, 황태, 멸치를 이용해서 육수를 간편하게 낼수 있는 다시팩으로 만들었다. 

황근순 대표는 “밀웜을 국물 재료로 활용할 경우 담백하고 고소한 감칠맛을 내며 소고기를 이용한 육수를 간편하게 대체할 수 있다.”며 “맛 뿐만 아니라 육류소비 확대로 늘어나는 곡물 수요에 대처할 수 있는 착한 식품으로 키워가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황근순 대표가 이끄는 다시맘은 천연재료와 친환경 소재 생분해필터 PLA를 사용한 다시팩 3종인 고소애다시맘, 멸치다시맘, 황태다시맘을 성공적으로 생산하여 판매하고 있다.

코엑스 박람회를 통해서 직접 육수맛을 볼 수 있는 체험을 한 결과, 소비자의 입맛도 사로잡는 기회가 되어서 절찬리 판매중이다. 특히 워크맘, 혼족을 위한 국물요리에 간편하게 육수를 낼수 있어서 더 관심을 보이는 제품이다.

한편, 다시맘 고소애 다시팩은 네이버 스토어팜, 위메프, 11번가에도 구매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