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트리아마이크로시스템즈, 싱글/듀얼 백색 LED 플래시 드라이버
상태바
오스트리아마이크로시스템즈, 싱글/듀얼 백색 LED 플래시 드라이버
  • CCTV뉴스
  • 승인 2010.03.3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스트리아마이크로시스템즈(www.austriamicrosystems.com)가 LED 플래시 드라이버 AS3645를 출시했다. 이 인덕티브 방식의 초소형 고효율 싱글/듀얼 LED 플래시 드라이버는 기존 드라이버보다 25% 더 높은 출력 전류를 제공한다. 더 높은 플래시 전력은 동일한 시스템 크기로, 특히 어두운 조명 환경에서의 사진 및 영상 화질을 향상시킨다.

인덕티브 방식의 AS3645 플래시 드라이버는 최고 1000mA에서 작동하며 싱글 LED 플래시 또는 듀얼 LED 플래시 환경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상부의 전류 소스는 직렬 연결의 경우 2개의 LED로 2x500 mA까지, 1개의 LED로 720mA까지 작동한다. 2개의 LED를 직렬로 구동할 때 LED에는 동일한 전류가 흘러 출력조명과 매칭해 열을 분산시킨다.

AS3645는 싱글 또는 듀얼 LED 구성을 자동으로 검색하며 직접적인 원-버튼 플래시라이트 모드를 구현한다. 그리고 프로그래밍 가능한 전류 제한, 자동테스트(LED 오픈/쇼트 인식), 과전압 및 미달전압, 과온 그리고 플래시 도중 발생하는 LED 열을 보호하기 위한 자동 플래시 타임아웃 타이머 등의 안정성과 관련된 기능은 회로 손상으로부터 보호하며 테스트 시간을 개선시킨다.
 
이 특징들은 카메라 폰 플래시 특히, 스마트폰 및 여러 기능을 가진 휴대폰에 적합하다. AS3645는 디지털 스틸 카메라, 캠코더, PDA등과 같이 카메라 기능을 가진 제품의 디자인에 완벽한 솔루션이다. 소프트 스타트 기능을 가진 2MHz 고정 주파스 DC-DC 부스트 컨버터의 고효율성은 소형 인턱터를 허용하며 노이즈에 민감한 RF 시스템과의 집적을 용이하도록 한다.

고전력 LED 플래시 전류 소스는 플래시, 토치로 작동이 가능하며, (비디오) 조명 모드를 돕는다. 추가되어 있는 전류 소스는 인티게이터 LED를 선택적으로 작동한다. 콘트롤은 단순한 집적을 허용하는 병렬 인터페이스 모드뿐 만 아니라 전류와 타이밍 등을 더 정교하게 세팅하는데 필요한12C 인터페이스를 통해서도 실행될 수 있다. 이러한 인터페이스 모드는 전용 (I2C/EN) 핀으로  구현이 가능하다.



<조은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