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아로직, Full HD 동영상 재생 지원 멀티미디어 프로세서
상태바
코아로직, Full HD 동영상 재생 지원 멀티미디어 프로세서
  • CCTV뉴스
  • 승인 2010.03.3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ull HD (1080p) 재생하며 HD (720p) 녹화 및 2채널 D1 동시 녹화 기능 제공
코아로직(www.corelogic.co.kr)이 새로운 멀티미디어 SoC 제품 CLM5520F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Full-HD 동영상 디코딩 및 HD 인코딩을 지원하는 멀티미디어 프로세서이다.

CLM5520F는 MPEG4/H.264 동영상 규격으로 Full HD (1080p) 동영상 재생과 HD (720p) 녹화기능을 함께 지원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한, 이 제품은 HD 1채널 또는 D1 2채널 동시 녹화를 지원함으로써 다양한 녹화 기능을 요구하는 시장 욕구에 부응한다.

개발 툴 킷과 함께 제공됨으로써 고객 지원이 가능하도록 설계된 이 제품은 Full HD 동영상 재생 시 디지털 TV와 인터페이스에 필수적인 HDMI 기능을 내장함으로써 시스템 원가 절감에 기여한다. 이 제품은 당사가 기존의 JADE 제품을 통해 높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는 차량용 블랙박스 시장에서 활용도가 높아 타 경쟁회사와의 제품과 차별화될 것으로 보인다.

이 제품은 또한 블랙박스, 모바일 TV 등 주요 응용분야에 대한 레퍼런스 플랫폼과 함께 제공되어 고객사의 개발 기간 단축 뿐 아니라 BOM (bill of materials; 부품 및 자재 명세서)의 절감에도 기여하므로 고객사의 제품 출시 타임투마켓 실현에 도움을 줄 전망이다.

서광벽 코아로직 대표이사는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포터블 컨슈머 제품의 핵심 트렌드로 자리잡은 HD 동영상 재생 및 녹화 기능을 고객사에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제공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이 SoC칩은 개발의 편의성을 동시에 제공함으로써 차량용 블랙박스, 포터블 멀티미디어 플레이 등 다양한 비디오 관련 기기 분야로의 빠른 채택이 기대된다" 고 밝혔다.



<조은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