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 "LLC 컨트롤러로 가전제품 대기 전력 줄인다"
상태바
TI "LLC 컨트롤러로 가전제품 대기 전력 줄인다"
  • 이나리 기자
  • 승인 2017.10.27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저 대기 전력, 시스템 수명 연장 효과로 비용 절감

[CCTV뉴스=이나리 기자] 텍사스인스트루먼트(TI)가 대기 전류의 양을 대폭 줄여주는 LLC(inductor-inductor-capacitor) 공진 컨트롤러를 10월 26일 기자간담회를 통해 공개했다. 이를 통해 앞으로 여러 가전제품과 IT 디바이스의 에너지 효율을 높이고, 낭비되는 전력을 막아 에너지 비용 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TI의 설명에 따르면 일례로 가전제품의 전기 코드를 꼽아 두고 외출을 하거나 충전을 해도 사용하지 못하게 되는 등의 전세계 비활성화된 디바이스의 전력양은 매년 50개의 대규모 발전소가 생산하는 전력량에 달한다. 또 가전제품의 대기전력은 일반적으로 전체 가구 에너지 소비의 12~18%를 차지한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TI는 고성능 LLC 컨트롤러라는 새로운 솔루션을 개발했다. 첫 번째 제품인 UCC256301은 시스템 출력을 완전히 제어할 때 40mW 미만의 대기 전력을 달성한다. 이는 경쟁사 보다 2~3배 낮다는 것이 TI 측의 설명이다. 또 대기전력을 획기적으로 낮춰 EU CoC(Code of Conduct) 티어 2와 미국 에너지부(DoE) 레벨 VI 효율성 표준을 능가하고 10% 부하에서 90% 이상의 효율을 제공함으로써 완제품의 전체 수명을 연장할 수 있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