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 주름 원인은 처진눈꺼풀, 리프팅쌍꺼풀로 예쁜눈과 주름 개선까지 한번에
상태바
이마 주름 원인은 처진눈꺼풀, 리프팅쌍꺼풀로 예쁜눈과 주름 개선까지 한번에
  • 김진영 기자
  • 승인 2017.10.26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김진영 기자] 얼굴의 다른 부위보다 지방이 적고 피부가 얇은 눈가는 그만큼 노화가 빠르게 진행된다.

눈꺼풀이 처지면 눈썹근육이나 이마근육으로 눈을 치켜 뜨기 때문에 미간이나 이마에 주름이 생기고, 눈동자를 덮는 눈꺼풀로 인해 인상이 더 늙어 보인다. 또한 눈꺼풀처짐이 심할 경우 동공을 가려 시야장애를 일으켜 약시가 될 수 있다.

아이디병원(아이디성형외과) 황인석 원장은 “나이들어 이미 처진 눈꺼풀은 자연적으로 개선되지 않는다. 환자들은 기능적인 문제로 상담을 시작하지만 상담을 하다 보면 실제로 가장 원하는 것은 젊고 예쁜 모습이 되기를 희망하는 분들이 대부분이다"며 "기능적인 부분만 개선하고 싶다고 해서 수술 결과가 예쁘지 않아도 된다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기능적인 부분과 미용적인 부분까지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방법이다”고 조언했다.

그렇다면 처진 눈꺼풀을 개선하는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황인석 원장은 “상안검수술, 하안검수술이 기능적 개선을 위한 대표적인 눈꺼풀 리프팅 수술이라면 리프팅쌍꺼풀은 기능적 개선과 미용적 효과를 한번에 볼 수 있는 성형방법이다"고 전했다.

이어 "아이디성형외과에서 진행하는 리프팅쌍꺼풀은 눈썹 리프팅과 동시에 쌍꺼풀 라인을 잡아주기 때문에 처진눈을 개선하면서 동시에 예쁜 눈을 만들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모든 성형수술이 그러하듯 처진 눈꺼풀을 수술도 부작용에 대한 주의가 필요하다.

황인석 원장은 “늘어진 눈꺼풀을 너무 많이 절제하거나 근육을 과하게 당겨 눈이 다 감기지 않는 다거나, 절개 부위의 위 아래 피부 두께를 잘못 계산하여 흉이 도드라져 보이는 경우도 있다. 눈 성형은 얼굴을 볼 때 가장 먼저 보이는 부위이기 때문에 반드시 숙력된 전문가에서 수술을 받는 것이 좋고,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과 진단을 받아야 한다”고 조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