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 인텔과 협력해 FIDO 생체인증 PC에 탑재
상태바
레노버, 인텔과 협력해 FIDO 생체인증 PC에 탑재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7.10.25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가 920, 아이디어패드 720S 등 최신 레노버 PC 지원

[CCTV뉴스=신동훈 기자] 레노버 PC 사용자는 온라인 검색, 업무 및 쇼핑을 할 때 더욱 간편하고 안전한 온라인 인증 방식을 제공받게 되었다.

한국레노버는 7세대와 8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한 최신 레노버 PC에 인텔 온라인 커넥트 기반 FIDO(Fast Identity Online) 생체인증 기능을 PC 업계 최초로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요가 920 지문 인식기

최근 데이터 침해 및 피싱 공격이 증가하면서 온라인 내 개인 정보 및 모든 유형의 데이터에 대한 보안이 강조되고 있다. 

레노버는 인텔 온라인 커넥트 기반 FIDO 생체인증 기능을 통해 페이팔, 구글, 드롭박스 및 페이스북과 같은 유명 웹사이트에 로그인 시 간편한 접속을 제공하고, 보안 위협으로부터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한다. 레노버는 요가 920, 씽크패드 X1 태블릿(2세대), 씽크패드 X1 카본(5세대) 그리고 아이디어패드 720S를 포함한 최신 레노버 PC에 해당 기능을 제공한다.

인텔 온라인 커넥트 기반 FIDO 생체인증은 보안 매체 인증과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입력 등과 같은 번거로운 절차 없이 손쉽고 안전하게 사용자를 인증할 수 있는 기술이다. 

인증 방식은 UAF(Universal Authentication Framework)와 U2F(Universal 2nd Factor) 두 가지로 구분된다. UAF는 패스워드를 사용하지 않고 PC에 탑재된 지문 인식기를 통해 지문 터치 등 사용자의 고유 생체 정보를 인증하는 방식이다. 또한, U2F는 기존의 아이디 및 패스워드 인증 방식과 더불어 2차 추가 보안 정보를 제공하여 인증하는 방식이다.

레노버는 인텔 온라인 커넥트 기반 FIDO 생체인증 기능을 최초로 레노버 PC에 지원해 편리성과 보안성을 동시에 높였다. 사용자는 이제 레노버 PC에 내장된 지문 인식기를 통해 손가락 터치만으로 손쉽게 페이팔 계좌 정보를 인증할 수 있으며, 페이스북과 같은 소셜 미디어, 은행 정보, 온라인 쇼핑을 이용하는 수백만 명의 사용자들을 피싱 및 악성 소프트웨어와 같은 멀웨어(Malware) 공격으로부터 방어할 수 있다.

레노버 PC·스마트 디바이스 그룹의 수석 부사장인 존슨 지아(Johnson Jia)는 “온라인 접속은 항상 꺼지지 않는 디지털 세상 속에서 필수적인 부분이 되었다. 사람들은 은행, 쇼핑 그리고 소셜 미디어에 로그인할 때 그들의 정보를 보호해주는 내장된 보안 솔루션이 필요하다”며 “우리는 FIDO 생체인증을 제공하기 위해 인텔과 긴밀한 파트너십을 맺었으며, 간편하고 안전한 온라인 인증 환경을 제공하고 암호에 대한 의존을 줄여 줌으로써 온라인 보안 문제를 정면으로 해결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레노버 강용남 대표는 "우리는 수많은 정보를 개인용 PC를 통해 노출하면서도 보안의 중요성에 대해서는 깜박하곤 한다. 레노버는 이런 고객들을 위해 가장 단순하고 사용하기 쉬운 보안 솔루션을 탑재한 PC들을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인텔 및 국제생체인증표준협회(FIDO Alliance)와의 긴밀한 파트너십을 통해 고객의 컴퓨팅 경험을 단순화하고 보호하는 혁신을 주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인텔 온라인 커넥트는 레노버 공식 인텔 온라인 커텍트 다운로드 사이트(https://pcsupport.lenovo.com/kr/ko/downloads/ds500906)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인텔 SGX를 지원하는 7세대 및 8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가 탑재된 모든 레노버 노트북의 레노버 시스템 업데이트(Lenovo System Update) 및 레노버 앱 익스플로러(Lenovo App Explorer)를 통해서도 이용 가능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