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추천하는 설 연휴 유용한 서비스
상태바
LG유플러스 추천하는 설 연휴 유용한 서비스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1.27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유플러스가 설 연휴를 맞이해 유요한 서비스 앱을 추전한다.

먼저 ‘U+내비(Navi)LTE’는 3D 풀 클라우드로 서비스를 제공해 별도의 지도 다운로드나 업데이트 없이 클라우드 서버에 수시로 업데이트되는 최신 지도정보를 실시간으로 이용할 수 있다. 특히 클라우드 서버를 통해 한번 내려 받은 지도정보는 단말기의 메모리(캐쉬)에 저장돼 다시 받지 않더라도 이용할 수 있으며 내비를 사용할 때만 필요한 만큼의 소량 데이터를 받아 이용할 수 있다.

U+내비LTE는 LG유플러스의 안정적인 LTE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제공돼 전국 어디서나 끊김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이번에 새롭게 탑재된 ‘도착알리미’ 기능은 U+내비LTE에서만 제공하는 차별화된 서비스로 상대방 전화번호를 U+내비LTE에 사전 등록하면 설정된 시간 단위로 운전자의 현재위치 및 도착예정시간을 등록된 스마트폰에 문자(SMS)로 알려준다. 예를 들어 운전자가 U+내비LTE에 A지점을 도착지로 설정하고 문자 수신자를 ‘홍길동’으로 사전 알람 설정을 10분으로 등록하면 운전자가 A지점 도착 10분전 홍길동에게 운전자의 현재 위치 주소 및 목적지까지 남은 거리, 도착 소요 예상시간을 문자로 받아볼 수 있다. 문자 알람 수신자 등록은 최대 30명까지 가능하다.

▲ LG유플러스 U+내비

이에 앞서 LG유플러스는 U+내비LTE에 내비게이션 이용중 전화가 걸려와도 별도의 화면전환 없이 통화할 수 있는 ‘통화도우미’ 기능을 지난해 9월부터 무료로 제공중이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지난 23일부터 한달동안 LG유플러스 홈페이지 및 U+내비LTE 애플리케이션에서 제공되는 퀴즈를 푸는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GS칼텍스 1년치 주유권, 영화예매권, 모바일 주유권 등 총 1055명에게 경품을 제공한다.

LG유플러스가 외부에서도 스마트폰을 통해 원격으로 HD급 홈CCTV를 회전시켜 집안 구석구석까지 고화질로 모니터링이 가능한 맘(마음, Mom) 편한 카메라 ‘맘카’ 홈CCTV를 지난해 12월 출시했다.

대부분의 보안업체 CCTV의 경우 제품의 좁은 회전각으로 제한된 방향의 모니터링만 가능한데 반해 맘카 홈CCTV는 좌우 최대 345도, 상하 최대 110도까지 넓은 회전 반경을 가지고 있어 실내 사각지대가 거의 없는 것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침입감지를 위해 인체 감지센서를 추가 구매해야 하는 기존 보안업체의 CCTV와는 달리 맘카 홈CCTV는 인체감지 센서가 제품에 내장돼 있어 별도의 센서 장비 구매나 설치 없이도 침입감지 알림 SMS를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받아볼 수 있다.
▲ LG유플러스 맘카

특히 원격제어 기능은 TV, 에어컨, 조명, 오디오 등 리모컨으로 작동되는 가전제품의 전원 온·오프, 볼륨 조절 등을 스마트폰을 통한 원격 제어가 가능해 외출 중에도 언제 어디서나 이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워키토키 기능, 긴급통화 연결 등 다양한 기능도 제공된다. 예를 들어 TV나 에어컨, 전등 등의 가전제품을 켜 놓은 상태에서 외출한 경우 홈CCTV 앱을 설치한 스마트폰으로 직접 가전을 끌 수도 있다. 또한 아기가 있는 맞벌이 부부의 경우 언제 어디서나 아이 돌보미와 아이의 하루를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고 홈CCTV의 워키토키 기능을 활용해 음성으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다.

이처럼 맘카 홈 CCTV는 기존의 단순 감시 가능 역할만을 수행하는 보안 제품의 경계를 넘어 집안의 다양한 기능을 하나로 책임지는 홈 융합(Home Convergence) 상품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용요금은 별도의 단말 구입비용 없이 월 9000원이지만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내년 1월말까지 홈CCTV에 가입하는 고객은 3000원 할인된 월 이용료 6000원에 제공된다.

맘카 홈CCTV는 LG유플러스의 인터넷 이용고객이면 누구나 가까운 매장 또는 고객센터(101)를 통해 가입할 수 있으며 이용방법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홈CCTV’ 앱을 다운 받아 스마트폰에 설치하면 된다.
설 연휴 온 가족이 모여 즐거운 시간을 갖고 싶다면 원하는 영화를 언제든 골라서 시청할 수 있고 풀 HD 방송과 실시간 방송4채널을 한 화면에서 시청할 수 있는 멀티뷰 서비스를 제공하는 LG유플러스의 IPTV인 ‘U+tv G’와 함께 하면 좋다.

보고 싶을 때 온 가족 취미에 맞게 골라볼 수 있도록 프리미엄 최신 영화부터 국내외 인기드라마, 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까지 다양한 장르의 VOD를 제공하며 국내에서 가장 많은 최신·인기 영화를(2010년 이후 100만 이상 관객수 기준) 무료로 볼 수 있다.

설 연휴를 맞이해 ‘스파이’ ‘깡철이’ ‘결혼전야’ ‘슈퍼배드2’ 등 최신 인기 영화 20편을 최대 50%까지 할인해 ‘통큰할인관’에서 제공하며 ‘토르:다크월드’ ‘집으로 가는 길’ 등 최근까지 극장에서 상영한 프리미엄 영화도 함께 서비스해 가족들이 모였을 때 저렴하게 최신 영화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EBS 방영중인 ‘두다다쿵’과 뚱이 가족의 에피소드를 담아낸 힐링 애니메이션 ‘내 사랑 뚱’ VOD을 독점 서비스하고 있어 연휴 내내 즐길 수 있는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한편 음성으로 TV 채널 전환, 인터넷 및 유튜브 검색뿐 아니라 VOD 검색 및 시청까지 할 수 있는 통합음성검색 서비스 ‘U+tv G 보이스(voice)’를 제공해 어린이, 노인 등 다양한 연령층이 모이는 설 연휴에 보고 싶은 콘텐츠를 누구나 쉽게 찾을 수 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이한 고객들이 세계최고의 축구게임인 ‘월드사커 위닝일레븐 2014’를 플레이스테이션3, X박스360 등의 콘솔게임기 없이도 U+tv G에서 조이스틱을 이용해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도록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전화, 오디오, TV, e-북, 홈CCTV 등 디지털 가전기기의 다양한 기능을 모두 이용할 수 있는 ‘홈보이(homeBoy) G 패드’를 이 달 출시했다.

홈보이 G 패드는 작년 8월 선보인 홈보이의 두 번째 모델로 LG전자의 G패드를 채택해 한층 넓어진 8.3인치 대화면과 풀 HD급 고해상도 화질을 제공한다. 또 LG전자와 협업을 통해 하이엔드 오디오의 거장 마크레빈슨이 튜닝한 스피커 스테이션을 도입해 홈AV(Audio Video)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

이에 따라 ▲60여개의 실시간 방송채널을 제공하는 HDTV와 ▲드라마 및 영화 VOD ▲엠넷의 320만여곡 음원 ▲1만권의 e-북 ▲2000여편의 영어·한글 동화 등을 풀 HD급 대화면과 한층 풍부해진 음향으로 감상할 수 있게 됐다.

기존 ▲TV화면 그대로 터치로 제어할 수 있는 tv G 터치 리모콘 ▲세컨드TV와 폰 투(to) TV 서비스 등 IPTV와 연동한 다양한 융합 서비스와 ▲스마트폰으로 집 내부를 실시간 모니터링 할 수 있는 홈CCTV ▲네비게이션 등 특화기능은 홈보이 G패드에서도 그대로 이용할 수 있다.

특히 홈보이 G패드는 초·중·고 자녀를 둔 고객을 위한 교육용 콘텐츠와 요금제가 새롭게 도입됐다. 기본료를 포함한 월 1만4000원에 EBS 강의 및 방송 등 9만여개의 교육 콘텐츠를 모두 볼 수 있는 ‘EBS홈스쿨’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EBS홈스쿨 서비스는 초·중·고교 전과정 인터넷 강의는 물론 성인을 위한 140만원 상당의 EBS프리미엄 영어 강의, EBS TV 다시 보기 등의 프리미엄 교육 서비스를 모두 이용할 수 있으며 다운로드 콘텐츠는 무제한 시청이 가능하다.

또 초·중·고 필독서 등 근현대 문학도서 5000여권과 세계명작 원서 5000여권 등 총 1만여권의 교양도서와 매월 인기 베스트셀러 10권이 e-븍으로 무료로 제공되는 ‘홈도서관’ 서비스와 세계명작 위인전 등 2000여권의 동화를 한글, 영어, 수화 버전의 동영상으로 제공하는 ‘어린이 동화’ 서비스는 교양 및 영어학습서, 동화전집을 구매해야 하는 주부들의 도서비용 부담을 덜어준다.

LG유플러스는 자녀들의 효과적인 학습을 위해 홈보이 G 패드의 사용시간을 제어할 수 있는 ‘부모안심’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한다. 부모안심 애플리케이션은 애플리케이션 마다 사용시간을 제어할 수 있는 기능과 유해사이트 차단기능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또 신규 애플리케이션 설치시 사전에 등록한 핸드폰으로 SMS로 알려주는 기능도 포함됐다.  

홈보이 G패드는 기본 제공되는 서비스 구성에 따라 월 7000원부터 1만4000원까지 6종의 요금제로 이용 가능해 고객은 스마트 패드나 오디오, CCTV 등 별도의 디지털 기기 구매부담 없이 다양한 서비스를 합리적인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LG유플러스가 자사 모바일 IPTV인 U+HDTV에서 지상파 3사의 모든 실시간 방송을 1월부터 제공하고 지상파 계열 실시간 채널 등 21개의 채널을 이달 중 추가 제공한다.
▲ LG유플러스 U+HDTV

이에 U+HDTV월정액 가입자는 지상파 실시간 방송을 볼 수 있을 뿐 아니라 MBC드라마, SBS 플러스 등 지상파 계열까지 시청 가능해 모바일 IPTV를 귀경길에 다양한 채널을 볼 수 있다.

또한 LG유플러스는 풀 HD 기반의 LTE 핵심 서비스 모바일 TV U+HDTV를 통해 100% LTE의 안정적인 네트워크 품질을 기반으로 국내 유일의 4채널 실시간 방송 서비스인 멀티뷰를 선보였다.

채널 경계를 허물어 2개 채널부터 최대 4채널까지 고객이 직접 선택해 감상할 수 있는 이 서비스는 드라마, 스포츠, 홈쇼핑 등 여러 채널 영상을 동시에 보면서 다른 채널을 검색할 수도 있다. 홈쇼핑 채널의 경우 동시 시청으로 가격할인 등을 비교하며 구매할 수 있다.

영상화면 및 사운드에 따라 단말기가 진동(햅틱)으로 반응하는 4D 감상 기능을 탑재, 모바일 TV에 감성을 더해 실감 방송을 체험할 수 있게 하는 등 경쟁사 서비스와 확실한 차별화 꾀했다. 특히 근거리 통신기술인 NFC를 활용한 방송 공유 서비스 ‘터치U’도 선보여 비회원이거나 타사 고객인 경우도 이 서비스를 통해 U+HDTV를 1일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지속적으로 U+HDTV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통신사 구분없이 누구나 회원가입 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 LG유플러스 HD뮤직

엠넷과 함께 320만곡 음원을 HD급으로 제공하고 있는 HD뮤직도 기존 HD음질을 한층 업그레이드한 풀 HD음원과 고화질 영상까지 제공하는 ‘HD 라이브’로 재탄생했다. HD 라이브는 전송 속도를 기존의 320Kbps에서 최대 9.8Mbps까지 높여 스튜디오 녹음 수준의 무손실 원음 스트리밍 및 다운로드 서비스를 제공함은 물론 HD급 고화질 뮤직비디오 및 콘서트 영상, 음악방송 영상 등도 함께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한국도로공사, 신한카드와 모바일 후불 하이패스 카드 시범사업 협약 체결 이후 1단계 사업의 일환으로 모바일 후불 터치패스 서비스를 출시했다. 이 서비스는 근거리에서 단말기간 무선 데이터를 주고받는 통신기술인 NFC(Near Field Communication)방식을 이용, 하이패스 기능이 있는 USIM을 장착한 스마트폰을 요금소 통과시 지불단말기에 접촉하는 터치패스 방식으로 결제가 가능하다.

따라서 본인의 차량뿐 아니라 렌터카, 업무차량, 타인소유 차량 등 OBU(하이패스 단말기)가 장착되지 않은 차량으로 고속도로를 이용할 때 통행료를 터치패스 방식으로 간편하게 지불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신용카드 발급이 가능한 LG유플러스 LTE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신한 모바일 후불 하이패스 카드를 발급 받은 후 LG유플러스 공식 홈페이지(www.uplus.co.kr)에서 모바일 하이패스 전용 USIM을 신청해 본인의 스마트폰에 장착 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모바일 후불 하이패스 카드는 모바일 신용카드 기능도 탑재하고 있어 홈플러스, SK주유소, GS칼텍스주유소, CU, GS25, 던킨도너츠, 스타벅스, 명동NFC존 등 다양한 모바일 카드 가맹점에서 일반 결제시에도 사용 가능하다.

U+쉐어라이브에서는 다가오는 설을 맞아 이종석, 박보영 주연의 영화 ‘피끓는 청춘’의 메이킹 필름을 독점으로 공개하고 메이킹 필름을 친구 1명에게만 공유하면 피끓는 청춘 영화예매권 2장을 총 150명에게 증정하는 이벤트를 오는 2월5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영화 피끓는 청춘 이벤트는 이동통신사에 관계없이 안드로이드폰 사용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당첨자는 U+박스 공식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 U+박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U+쉐어라이브는 자사 클라우드 U+박스 기반의 서비스로 공유하고자 하는 동영상을 개수에 제한 없이 한 번에 최대 1GB까지 전송할 수 있으며 채팅, 멀티미디어를 주고받을 수 있는 창인 공유방을 통해 동영상을 전송한 친구와 같은 화면을 함께 감상하며 대화할 수 있는 비디오 SNS다.

또한 사진은 용량에 제한 없이 폴더 형태로 한번에 최대 1000장까지 전송할 수 있으며 최대 100명과 함께 공유방 안의 전체 배경화면에서 사진을 슬라이드 넘기듯이 보면서 실시간 채팅도 가능하다.

LG유플러스는 오는 31일까지 U+스토어에서 유료 애플리케이션이나 콘텐츠 구매를 하면 자동으로 응모 돼 추첨을 통해 CGV 영화 관람권과 모바일 바나나 음료 쿠폰을 총 2014명에게 증정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는 지난 2011년 10월 LTE 스마트폰 출시와 함께 전세계 220여 개국을 대상으로 글로벌 자동 로밍을 제공하고 있다. 해외 여행객들이나 비즈니스맨들이 무선데이터를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무제한 데이터 로밍 요금제의 서비스도 100여 개국 제공중이다.
▲ LG유플러스 로밍

무제한 데이터 로밍 요금제는 LTE스마트폰으로 일 1만원에 미국, 중국, 일본, 프랑스, 독일, 노르웨이 등 전세계 주요 85개국에서 무제한 데이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LG유플러스 로밍 이용 고객들은 이제 전세계 주요 국가를 여행할 때 무제한 데이터 로밍 요금제에 가입만 하면 비싼 로밍 요금에 대한 부담 없이 안심하고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다. 무제한 데이터 로밍 요금제를 이용하려면 고객 센터나 공항 로밍 센터에서 신청 가능하며 이 요금제를 신청했더라도 데이터를 사용하지 않으면 일 정액요금이 청구 되지 않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