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설 연휴 비상운영체제 가동
상태바
LG유플러스, 설 연휴 비상운영체제 가동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1.27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유플러스가 설 연휴 통화량 소통 대비, 사전 점검 및 최적화를 실시하고 현장요원을 증원하는 등 고객에게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설 연휴 기간 동안 상암사옥에 종합상황실을 개소하고 24시간 비상운영체제를 가동한다.

LG유플러스는 오는 1월29일부터 2월2일까지 5일간 설 연휴 통화량 소통대책기간 중 전국의 고속도로를 비롯해 경부, 중부, 영동, 서해안 등 고속도로가 겹치는 분기점, 고속도로 휴게소, 톨게이트, 나들목 등 교통 체증으로 통화량 급증이 예상되는 지역에 대해 지난해 통화량 추이를 분석해 통화채널카드를 추가 증설했으며 이동기지국 장비의 비상운영대기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또한 고속철도역, 고속터미널, 백화점, 쇼핑몰, 전통시장과 할인마트, 공원, 묘지 등 유동인구 밀집 예상지역에 대해 최적화 작업과 장비점검을 완료한 상태이며 공단이나 공장 지역의 정전에 대비 별도의 비상 발전기를 준비해 놓은 상태라고 전했다.

특히 LTE-A & VoLTE 서비스는 최고의 전국 커버리지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고객들의 기대도 큰 만큼 만반의 준비로 최고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기로 했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명절 특성상 특정지역의 통화량 증가로 인한 통화품질 저하 및 장애 발생에 대비해 중요 거점지역에는 평상시의 2배 수준의 현장요원을 증원했으며 지방의 통화량 증가에 대비, 주요 기지국의 가용한 용량을 증대해 설 연휴에 몰리는 귀향객에게 원활한 통화품질을 제공하고 교통 체증 등 유사시의 통화량 폭증에도 대비하여 고객의 편의를 극대화하기로 했다.

더불어 전국 주요지역 및 고속도로 주변 등 기지국의 용량을 추가로 증설해 귀향 및 귀성 시 음성 및 영상통화는 물론 교통정보, 주유소 및 맛집 검색, 모바일 게임과 뮤직 등의 콘텐츠 및 모바일 앱(App)을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