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치킨, 고객과 함께하는 새로운 사회공헌활동 ‘BSR’ 본격 전개
상태바
bhc치킨, 고객과 함께하는 새로운 사회공헌활동 ‘BSR’ 본격 전개
  • 이유정 기자
  • 승인 2017.10.20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이유정 기자]bhc치킨은 상생 경영 정신이 담긴 새로운 개념의 사회공헌활동인 BSR(bhc+CSR)을 본격 전개하고 있다.

BSR은 단순히 일방적인 나눔이 아닌 가맹점을 비롯해 소비자가 함께 참여하는 사회공헌활동으로서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인 활동을 추구한다.  

이를 위해 bhc치킨은 매장에서 치킨 한 마리가 판매될 때마다 일정 금액을 적립해 ‘희망 펀드’를 조성한다. 매월 5000만 원, 연간 6억 원 규모로 조성해 꾸준한 사회공헌활동이 가능하도록 환경을 구축하게 된다.

희망펀드는 가맹점이 참여하는 사회공헌활동 모델이지만 적립금은 가맹점에 부담을 주지 않고 전액 본사에서 부담하게 된다.

bhc치킨이 펼치는 BSR 활동은 'bhc 해바라기 봉사단’, 'bhc 엔젤‘, ’bhc 꿈, 날개를 달다‘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체화되어 지역 사회 곳곳에 감동을 전하며 상생의 가치를 실천해 나간다.

대학생과 함께하는 ‘bhc 해바라기 봉사단’은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농촌지역을 비롯해 취약계층 밀집 지역을 방문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소원성취 프로젝트인 ‘bhc 엔젤’은 bhc치킨의 모든 고객들과 함께 진행된다. 이 프로젝트는 ‘bhc치킨이 소원을 배달합니다’라는 취지로 사회적 관심이 필요한 이웃 또는 단체의 사연을 찾아 소원을 들어주고 감동을 전하게 된다.

’bhc 꿈, 날개를 달다‘ 프로그램은 열정과 아이템을 가지고 있으나 현실적 어려움에 창업이 어려운 청년층에게 창업 기회를 제공하겠다는 취지로 진행되는 프로젝트로 외식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층을 대상으로 사업계획서를 공모해 창업비용을 지원한다. 

이뿐만이 아니라 직영점을 개설하여 가맹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운영 체험의 기회를 주어 추후 가맹점 개설 시 가맹비 및 오픈비용 일부를 본사에서 지원할 계획이며 창업비용 없이 일정한 기간 동안 직접 매장을 운영하여 수익을 분배하는 위탁매장운영도 진행 할 예정이다.

최근 bhc치킨은 BSR 활동을 함께할 ‘bhc 해바라기 봉사단’, ‘bhc 엔젤’ 서포터즈‘ 등을 선발하였다. 이들은 ‘BSR’의 다양한 프로젝트를 담당하게 되며 활동비 전액은 본사에서 부담한다. 또한 각 활동 별 우수자 선정을 통해 소정의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bhc치킨은 앞으로도 이와 같은 나눔 활동의 지속적인 전개는 물론 다양하고 실효성 있는 BSR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쳐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의무를 다하는 기업으로서 그 역할을 다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