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테크윈, 6MP 센서 채용 초고해상도 어안 카메라 출시
상태바
한화테크윈, 6MP 센서 채용 초고해상도 어안 카메라 출시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7.10.19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대의 카메라로 전방위 감시, 6메가픽셀로 초고해상도 화질까지 제공

[CCTV뉴스=신동훈 기자] 한화테크윈이 6메가픽셀 센서를 채용한 초고해상도 어안(Fisheye) 카메라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되는 XNF-8010R/8010RV는 어안(Fisheye)렌즈를 장착해 하나의 카메라로 360°전방위 빈틈없는 감시가 가능하며 6메가픽셀 센서 채용으로 깨끗하고 선명한 초고해상도 화질을 자랑한다. 특히, 192°의 넓어진 화각으로 보다 큰 범위의 영역을 한눈에 관찰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IR 기능 지원으로 최대 15m까지 가시거리를 확보해 주야간 전 시간대 감시가 가능하다.

USB를 통해 간단하게 Wi-fi에 접속이 가능해 스냅샷, 렌즈조정 등의 기능을 활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심플포커스 기능으로 초점을 빠르게 자동 조정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혔다.

다양한 스마트 기능을 통해 특정지역의 복잡도를 확인하는 대기열 관리, 출입한 사람수를 분석하는 피플카운팅, 움직임 빈도를 색상으로 나타내는 히트맵, 소리분석ㆍ감지 기능을 지원해 매장이나 백화점 등에서 운영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또한, 이미지 왜곡보정 기능(Dewarping)을 적용해 어안렌즈 사용으로 볼록하게 표현되는 이미지 왜곡을 펼쳐서 일반 영상으로 구현할 뿐만 아니라, 파노라마와 분할모드 등의 다양한 모니터링 모드를 지원하고 있다. 이 밖에도 H.265 및 영상압축기술인 와이즈스트림(WiseStream) II를 적용해 고압축된 가벼운 영상으로 네트워크 시스템 비용 절감 효과를 누릴 수 있다.

한화테크윈 관계자는 “카메라 1대로 360° 전방위 감시가 가능해 여러 대 카메라를 설치할 것과 같은 효과를 누릴 수 있다”며 “쇼핑몰, 아파트, 공공기관, 도시감시 등 다양한 곳에서 범죄의 사각지대를 없애는 역할을 할 것”이라고 전했다.

● 어안(fisheye) 렌즈 채용으로 360° 완벽한 감시
● 192°화각, IR 가시거리 15m
● USB 연결, 심플포커스 지원
● H.265 + WiseStream II의 효율적인 대역폭 절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