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지오 라이노5.0, Fusion360, 솔리드웍스 강좌 서비스
상태바
알지오 라이노5.0, Fusion360, 솔리드웍스 강좌 서비스
  • 이유정 기자
  • 승인 2017.10.16 1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이유정 기자] 알지오 평생교육원은 ‘IT전문교육’을 모토(motto)로 2003년부터 현재까지 다양한 온라인 실무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전문적인 내용을 쉽게 배울 수 있도록 하여 일반 수강생을 비롯 해당 분야의 전문가들도 많이 수강하고 있다. 또한 창업 때부터 수강료의 일부를 사랑의 열매를 통해 기부하고 있어 더욱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라이노 3D란 3D 그래픽을 활용하여 3D모델링을 제작하는 RHINOCEROS사의 제작툴을 가리킨다. 이와 관련된 프로그램으로 마야(maya), 3d맥스(3dmax), 오토캐드, ug nx, 솔리드웍스, creo 등이 있다. Rhino3D(라이노 5.0)는 다양한 분야에서 쓰이고 있으며, 많은 플러그인들이 있다 알지오 라이노 5.0 강좌는 책에서는 볼 수 없는 Rhino3D 5.0의 신 기능을 비롯하여 평가판 및 체험판 다운로드 설치, 단축키 명령어, Grasshopper와의 연동, T-Splines 응용하기, 전개도 렌더링 등의 내용이 있다. 또한 알지오에는 라이노 5.0 인강 외에도 라이노 브이레이, 라이노 4.0 기초 입문, 실무, 라이노 주얼리까지 라이노와 연관된 학과들을 만나볼 수 있다.

Fusion360은 오토캐드(AutoCad)를 개발한 오토데스크사의 프로그램으로 3D CAD, CAM, CAE 및 3D 프린팅 소프트웨어다. 퓨전360은 자유로운 모델링이 가능하며 강력한 렌더링 기능이 있다. 알지오는 기본적인 기초교육부터 시작해 작업화면 설정, 스케치, 솔리드, 렌더링, 모델링 실습, 모델링 렌더링 실습까지 진행하고 있다. 교육을 마친 후에는 설계,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 CAM 등 모든 분야에서의 퓨젼360 사용이 가능해 많은 수강생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솔리드웍스(SolidWorks)는 3D CAD 프로그램으로 솔리드 및 서피스를 기반으로 한다. 알지오 솔리드웍스 인터넷 강좌는 체험판 다운로드 및 설치부터 자격증, 판금, 시뮬레이션, 도면 등의 사용법을 공부할 수 있다. 솔리드웍스란 프로그램에 대한 다양한 예제를 실습할 수 있으며, SolidWorks 2018, 2017, 2016, 2014 등 다양한 버전으로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비슷한 프로그램인 유니그래픽스 UG NX, 인벤터, 솔리드엣지(Solid Edge)도 제공하고 있어 함께 배우면 좋다

마야(3D Maya 2014)는 autodesk사의 3D캐릭터 애니메이션 프로그램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 프로그램이다. 여러 가지 버전들 예를 들어 마야2017, 마야2016, 마야 2013, 마야 2014 버전을 제공하고 있으며, 캐릭터리깅, 모델링, 애니메이션, 다이나믹 렌더링의 작업이 하나의 작업환경에서 이루어진다. 활용분야로는 애니메이션, 영화, 광고, CF, 드라마, 모션그래픽등 3D작업에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다. 알지오 강의에서는 마야의 프로그램 사용자 인터페이스부터 모델링을 통한 실습과정이 강의내용에 책 없이 독학으로도 배울 수 있게 교육이 진행되고 있다.

유니티3D(Unity3D)는 전 세계의 전문 개발자, 독립 개발자, 아마추어 개발자들이 널리 사용하고 있는 혁신적인 3D 게임 개발 도구(게임 엔진)다. 무료 버전만으로도 PC용 게임과 안드로이드 및 아이폰용 모바일 게임을 개발할 수 있다. 알지오 유니티 3D 동강은 유니티5.0의 2D 게임, 애니메이션, unity5 무료 다운로드 및 설치 사이트, 조명, 카메라 등을 교육한다. 이 외에도 프로그래밍 및 멀티미디어 분야의 경우 하루가 멀다 하고 차세대 기술들이 도입되고 있다. creo4.0, 파이썬, labview(랩뷰), 인디자인, jsp, Hive, PHP 같은 기본적인 사용방법을 알아야 할 기술들도 수없이 많다.

알지오 평생교육원은 전문가들도 찾아와 수강할 만큼 높은 수준의 IT전문교육 강의를 제공하고 있으며, 교육과정 및 인터넷 동영상 강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나 문의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