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원, 범죄피해자와 가족 지원 위한 캠페인 진행
상태바
에스원, 범죄피해자와 가족 지원 위한 캠페인 진행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7.10.16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4회 다링안심캠페인 개최…일회성 후원이 아닌 지속 이벤트로 진행할 것 약속

[CCTV뉴스=신동훈 기자] 에스원은 지난 10월 14일 서울어린이대공원에서 범죄피해자와 가족을 지원하기 위한 '제4회 다링안심캠페인'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다링안심캠페인은 범죄피해자와 그 가족에 대한 사회적인 관심과 후원을 장려하자는 취지로 에스원과 전국범죄피해자지원연합회가 마련한 캠페인으로 다링은 하나의 목표를 가진 '원' 안에서 모두가 '하나'됨을 상징하는 '다(ALL)'와 '링(RING)'의 복합어다.

14일 서울어린이대공원에서 범죄피해자 지원을 위한 4회 다링안심캠페인이 개최됐다. 기금 마련 걷기 대회 출발 전 포즈를 취하고 있다. (뒷줄 오른쪽 두번째부터) 에스원 육현표 사장, 법무부 박상기 장관, 전국범죄피해자지원연합회 김갑식 회장

4회째를 맞은 올해, 에스원은 행사 개최 한 달 전부터 전국범죄피해자지원연합회와 함께 네이버 섹션에 다링안심캠페인의 취지를 소개하는 온라인 캠페인을 먼저 시작했다. 다링안심캠페인을 통해 범죄피해자들에게 생긴 변화를 알리는 한편 다양한 기념품을 판매해 지원금을 마련하는 크라우드 펀딩을 운영했다. 또한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이번 다링안심캠페인의 참가신청을 받기도 했다.

14일 개최된 행사에는 에스원 임직원 및 가족, 범죄피해자 가족, 그리고 온라인으로 사전 참가 신청한 일반시민 등 2000여명이 참가했다.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어린이대공원에서 개최된 이번 행사에서는 기금마련을 위한 걷기대회와 다링 트리 희망메시지 작성, 안심콘서트 등의 이벤트가 진행됐다.

14일 서울어린이대공원에서 범죄피해자 지원을 위한 4회 다링안심캠페인이 개최됐다.기금 마련 걷기 대회 출발에 앞서 테입 커팅식을 하고 있다.

공동 주최한 에스원 육현표 사장과 전국범죄피해자지원연합회 김갑식 회장의 인사와 박상기 법무부 장관의 격려사로 행사의 시작을 알렸다. 오프닝 무대에서는 범죄 피해자들이 다링안심캠페인을 통해 용기를 얻는 과정을 마임 공연으로 보여주어 참가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이어진 기금마련 걷기대회는 어린이대공원을 따라 약 3km의 코스를 완주하면 한 명당 만원씩 기부금이 적립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걷기대회 참여자들이 적립한 기부금과 함께 에스원의 지원금을 더해 기금전달식에서 범죄피해자지원연합회에 전달했다.

행사의 마지막에 진행된 안심콘서트에서는 브라스밴드인 바스커션이 함께해 즐거운 무대를 선보였다. 또한, 행사장 주변에는 범죄피해자 및 지원 현황을 알리는 부스와 범죄피해 공감체험을 할 수 있는 체험부스가 설치되어 시민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기도 했다.

캠페인에 참가한 한 시민은 "캠페인 취지에 공감해 매년 참가하고 있다"며 "더 많은 사람이 캠페인에 참가해 범죄피해자들에게 더욱 큰 도움을 줄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에스원은 지난 2월에는 범죄피해청소년들을 지원하기 위한 다링청소년캠프를 개최했으며 범죄피해 가정의 주거환경을 개선하는 나눔활동을 진행하는 등 범죄피해자와 가족들을 위한 지원을 지속해 나가고 있다.

에스원 박준성 경영지원실장은 "매년 많은 시민들이 범죄피해자들의 고통에 공감해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다."며 "에스원은 일회성 후원이 아니라, 범죄 피해자들에 대한 관심 확대와 피해자들의 치유를 위해 지속적으로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