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오링크, 비용 효율적인 ADC ‘PAS-K 시리즈’ 신제품 발표
상태바
파이오링크, 비용 효율적인 ADC ‘PAS-K 시리즈’ 신제품 발표
  • 신동윤 기자
  • 승인 2017.10.13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신동윤 기자] 파이오링크가 IT 인프라 고도화, 암호화 트래픽 증가에 따른 기업의 투자 비용 부담을 줄이기 위해 시장 수요가 높은 2~18Gbps 성능의 저전력 ADC(Application Delivery Controller)인 PAS-K 시리즈 신제품을 출시했다. PAS-K1800/K3200/K3600/K4300 등 4개 모델은 다양한 포트 구성과 전원 이중화, 팬 핫스왑, 고성능 SSL 처리 등을 콤팩트한 1U 크기에 담은 것이 특징이다.

이번 PAS-K 시리즈는 다양한 서비스 구성에 적합하도록 저사양 모델에도 1~10GbE 포트를 모두 갖추고 있어 고객의 투자 비용 부담을 줄여준다. 특히 타사 동급 장비가 10여 개 포트를 제공하는 것에 비해 22개 포트를 제공해 별도의 스위치 구매 없이 서버나 네트워크 장비를 연결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전 모델에 전원 이중화 기능을 제공해 서비스 신뢰도를 높였다. 이번 PAS-K는 전원 이중화뿐 아니라, 전원이나 팬에 문제가 생겼을 때 장비를 끄지 않고 바로 교체할 수 있는 핫스왑 기능도 기본 지원해 안정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특히 데이터센터에 설치된 장비들은 미세먼지로 인해 팬 장애가 자주 발생하는데, 작동 중인 PAS-K의 팬 모듈을 동작 중에도 새것으로 교체할 수 있으며, 별도의 설정 작업이 필요하지 않아 관리의 간편성을 크게 강화했다.

그리고 ADC의 기본 기능인 SSL 오프로딩(암호화/복호화) 성능을 대폭 강화했다. 최근 RSA 기반 2048비트 공개 키 방식에서 더 적은 비트로 보안성을 높인 ECC 알고리즘으로 전환하는 추세여서 SSL 트래픽을 다루는 것이 훨씬 용이해 지고 이에 따른 클라이언트와 서버간 SSL 트래픽이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따라서 애플리케이션 보안에 따른 네트워크 성능 문제 역시 대두되고 있다.

파이오링크 이경헌 기획실장은 “암호화 트래픽 증가와 이에 따른 서비스 지연 문제로 많은 기업들이 SSL 복호화 장비를 별도로 사야 할지 고민하고 있다. 국내와 달리 해외에선 일찍이 서버 앞에 위치한 ADC가 트래픽 부하분산, 가속 등과 함께 SSL 처리를 담당하고 있다. 파이오링크 역시 SSL 오프로딩 기능을 적용한 PAS-K를 해외에 판매한지 10년이 넘었다”면서 “PAS-K는 자체 고성능 설계로 업계 동급 최고 SSL 처리 성능을 자랑하며, 장비 구매에 대한 이중 부담 없이 서버 부하를 감소시킬 수 있다”고 밝혔다.

그는 “이번 PAS-K는 고객의 다양한 요구 사항을 수용해 필요한 기능과 성능 그리고 고객의 IT 투자비용까지 절감하도록 개발됐다. 동급 최저 소비전력과 작은 크기로 운용비용과 설치공간도 절감한다. PAS-K는 애플리케이션 가용성을 위한 다양한 트래픽 제어, 성능 강화를 위한 가속, SSL 오프로딩, 그리고 보안까지 해결하는 가장 비용 효율적인 데이터센터 핵심 장비”라고 강조했다.

파이오링크 PAS-K는 국내 네트워크 장비 중 처음으로 국제 CC 인증을 획득함에 따라 네트워크 장비 보안성을 구현하고, 정부나 공공기관이 네트워크 장비 도입 시 필수 절차인 보안적합성 검증을 면제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