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리어, 스마트폰·태블릿PC용 열화상 카메라 출시
상태바
플리어, 스마트폰·태블릿PC용 열화상 카메라 출시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7.09.28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세대 FLIR ONE, 1세대 FLIR ONE Pro 출시…스마트폰에서도 열화상 이미징 가능하도록 설계

[CCTV뉴스=신동훈 기자] 플리어시스템 코리아(FLIR Systems Korea)는 3세대 FLIR ONE 및 1세대 FLIR ONE Pro 열화상 카메라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FLIR ONE은 플리어의 Lepton 열화상 마이크로카메라 코어를 사용함으로써, 스마트폰에서도 열화상 이미징이 가능하도록 설계된 열화상 카메라 제품이다. 이번 3세대 FLIR ONE은 플리어의 가장 경제적인 스마트폰 열화상 카메라 제품이며, 1세대 FLIR ONE Pro는 지금까지 플리어가 출시한 FLIR ONE 제품 중 가장 최첨단 모델이다.

플리어 원 프로(FLIR ONE Pro)

새롭게 출시된 FLIR ONE 역시 이전 모델과 마찬가지로 열화상 카메라와 고해상 실화상 카메라를 모두 장착하고 있다. FLIR의 특허 기술인 MSX 기술을 사용하는 FLIR ONE과 FLIR ONE Pro는 열화상에 고충실도, 실화상 이미지 디테일을 새겨 넣음으로써 이미지 품질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킨다.

FLIR ONE 및 FLIR ONE Pro는 다음과 같은 새롭고 향상된 기능을 제공한다:

OneFit 조절식 커넥터를 사용하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의 보호 케이스를 제거하지 않고도 FLIR ONE과 FLIR ONE Pro 열화상 카메라를 스마트폰에 장착할 수 있으며, 다양한 케이스와의 호환을 위해 연결 길이를 최대 4밀리미터까지 조정할 수 있다. 특허 출원중인 이 기능은 iOS 및 안드로이드 기기 모두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향상된 FLIR ONE App은 문제 해결, 활용 사례 조회, 이미지 및 동영상 공유를 위한 커뮤니티 기능을 제공한다. 스마트워치 호환 기능을 이용하면 애플 워치(Apple Watch)와 일부 안드로이드용 스마트워치를 통해 실제 열화상 이미지를 스트리밍해 코너 뒤에 무엇이 있는지 볼 수 있을 뿐 아니라, 스마트워치를 활용해 이미지 또는 동영상을 촬영할 수도 있다.

새롭게 출시된 FLIR ONE Pro는 전문가와 일반 소비자 모두를 위해 설계됐으며, 지금까지 출시된 FLIR ONE 중 가장 최첨단 제품이다. 1.8미터 높이에서 실시한 낙하 충격 시험도 견뎌 낼 만큼 견고한 FLIR ONE Pro는 다양한 작업과 실외 환경을 이겨 낼 수 있도록 제작됐다.

플리어의 MSX 특허 기술과 VividIR 동영상 신호 처리 기술을 통합해 사용하는 FLIR ONE Pro는 기존 FLIR ONE 카메라 제품보다 월등한 열화상 품질과 선명도를 구현했다. 또한, 여러 개의 스팟 온도 측정점과 선택 가능한 온-스크린 온도 추적 영역 등 FLIR ONE App을 통해서만 사용할 수 있는 고급 기능을 제공한다.

플리어 시스템의 앤디 타이크(Andy Teich) 회장 겸 CEO는 "3세대 FLIR ONE 및 1세대 FLIR ONE Pro의 목표는 열화상의 능력과 식스센스의 세계를 더욱 많은 사용자들과 전문가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우리는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해 이전 버전의 기능을 더욱 경제적인 가격에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와 함께 가정용, 레크리에이션용, 작업용으로 더욱 다양한 기능과 이미지 선명도를 요구하는 사용자들을 위해 보다 강력한 FLIR ONE Pro를 개발했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