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하게 비타민 섭취, 바쁜 현대인 비타민D 부족 증상 해결해
상태바
간편하게 비타민 섭취, 바쁜 현대인 비타민D 부족 증상 해결해
  • 이유정 기자
  • 승인 2017.10.03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이유정 기자]

건강을 위한 비타민의 중요성이 날로 강조되고 있는 가운데, 뼈 건강을 책임지는 비타민D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칼시페롤이라 불리는 지용성 비타민인 비타민D는 칼슘의 섭취량을 조절한다. 칼슘의 섭취량이 적으면 재흡수시켜 배출되지 않도록 하는 비타민디는 혈액 중 칼슘농도를 일정하게 유지시켜 준다.
 

비타민D는 자외선을 쬐게 되면 혈액을 타고 간과 신장을 거치면서 활성비타민이 되기 때문에 일광욕으로 충분히 생성할 수 있다.
 
하지만 강한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암 발병률이 증가하면서 자외선 차단제나 자외선 차단용품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고, 현대인들의 실내생활을 빈도가 늘면서 비타민D가 부족해지기 쉽다.
 
비타민D 수치가 결핍되면 정상적인 뼈의 성장과 뼈 건강 유지가 어려워지기 때문에 성장발육을 저해하게 된다.
 
비타민D부족증상으로는 우울증, 골다공증 등이 있는데, 뼈건강관리와 척추건강관리를 위해서 하루권장량에 맞춘 비타민D를 섭취하는 것이 좋다.
 
통풍초기증상, 골다공증약, 골다공증에좋은음식 등을 검색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한국인의 칼슘1일 평균 섭취량을 실제로 부족한 것으로 드러났는데, 성장기 어린이, 청소년, 갱년기 여성, 임산부에게는 특히 충분한 비타민D와 칼슘의 섭취가 중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포브스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스페쉬 비타민D 1000'은 엄격한 품질 기준을 거친 DSM사의 스위스산 원료를 사용한 비타민D제품으로 300mg의 작은 연질캡슐로 목넘김이 좋아 누구나 쉽게 섭취할 수 있다.
 
간편하게 하루 캡슐 한 알이면 비타민D³1000 IU를 섭취할 수 있는데 이는 식약처 1일 섭취권장량 대비 500%에 해당한다.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데 도움을 주는 비타민E가 함유돼 항산화에 도움이 되며 포도씨유, 로즈마리 추출물, 천연카카오색소를 사용해 믿을 수 있는 제품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